엽기 과학자 프래니 8 - 머리카락 괴물의 습격 엽기 과학자 프래니 8
짐 벤튼 지음,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엽기 과학자 프래니

머리카락 괴물의 습격

8번째 이야기



나는 왜 이 책을 처음 봤을까?

프래니 시리즈가 벌써 8번째이고

게임북도 4번째 책까지 있던데...



난 서평이벤트가 올라오기 전까지

프래니에 대해 알지 못했다.



책띠지에 보면 

☆국내 200만 부 이상 판매된 초베스트셀러☆

☆어린이들이 인정한 초고의 읽기책☆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 추천 도서☆

☆미국 어린이책 센터 '그리폰상' 명예의 책☆



이렇게 대단한 책인데ㅜ

세상에 반성해야겠다.

요즘 책 공부를 많이 안하고ㅜ

책에 관심을 덜 두었던 걸까?ㅠ

반성은 나중에 하고~~

책을 소개해 볼까요~~



소개글이 너무 멋져요.



아주 특별한 생각과 취미를 가진 귀여운 과학 소녀 프래니를 소개합니다.



누군가 나를 이렇게 소개해 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책이 시작되자 마자

세상에 세상에~~~를 외치게 되네요.

대단하다는 마음과

어떡해하는 마음이 

겹쳐져서 생각이 되는 게 당연한 반응이겠죠?



책을 보면서

정말 프래니는 엉뚱발랄하구나

하지만 만약 내 딸이라면?

요 생각이 컸어요.

프래니의 행동에 대한 프래니 엄마의 반응은~

보통 엄마들의 생각과 비슷한 점이 있기도 하지만

프래니 엄마는 프래니의 많은 발명품들을 통해

어느 상황에서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는 것 같아요.



엄마가 좋아하시는 괴상한 것들을 연구!!!



과연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상상이 갈 듯 하면서도

제가 상상하는 것 이상일 것이기에

빨리 책장을 넘겼어요.



엄마의 머릿속엔

화려하고 예쁜 것들

골칫거리

괴상한 것들

포옹

헤어드라이어

등등이 들어있어요.

무언가를 알았다는 듯 한 프래니의 표정~~

혹은 당황한 표정일까요?ㅋ



프래니의 엉뚱발랄 실험?연구?로 일어난 일 중에ㅋ

저도 엉뚱한 생각하나~~



복숭아의 솜털이 모두 다 벗겨져있다는 대목에서ㅋ

복숭아 털 알러지있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인데ㅋ

이런 엉뚱한 생각 잠깐했네요~



뒷굽이 9미터가 넘는 구두를 신고 나타난 이고르~~

비장한 각오의 이고르이네요~~!!!

그런데ㅜ

머리카락 돼지에게 한입에 꿀꺽~~ㅠㅡㅠ

동물원을 찾은 머리카락 돼지

어떤 일을 펼칠까요?

자신의 수고와 자신의 모든 것을 다 주는 이고르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네요~(갑자기 적절한 단어가 생각나지않네요ㅠ)

희생정신이 강한 이고르~~!!!



기나긴 사투?끝에 모든 상황이 잘 정리되고

이제 남은 건...

엄마에게 머리카락 돼지들의 털을 잘라 엄마 외투를 만들었어요.

손가락을 튕기면 원하는 모양으로 곧장 바뀐대요~~!!!대박대박~~!!!!





원인에 대한 결과까지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프래니

대단하구나~~~



그리고 엄마에게 선물한 머리카락 돼지 외투는ㅋ

욕심을 모두 프래니가 없애 주인을 행복하게 해 주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대요.

엄마가 이 외투를 입을 때마다

행복해지겠는데요~~





세상에 없는 것들을

새롭게 상상하고

만들어보고

그러면서 성장해나가고

정말 이상적이지요?

때론 내가 귀찮아서

내가 하기싫어서

아이들의 입장이 아닌

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결론 짓고 있지는 않나요?

아이들의 입장에서 아이들이 원하는 걸 생각해보고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갖고

함께 활동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프래니의 엉뚱함이

당황스럽기도 하겠지만

믿어주는?엄마와 함께하는 이고르가 있기에

프래니 시리즈는 계속 될 것 같네요~^^

프래니 화이팅!!!

세상에 있는 모든 프래니 화이팅!!!!♡



#프래니 #엽기과학자 #엽기과학자프래니 #머리카락괴물의습격 #사파리 #허니에듀 #서평 #서평이벤트 #초등독서 #추천책 #초등읽기책 #초등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