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귀신 지도책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7
페더리카 마그랭 지음, 로라 브렌라 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귀신 지도책

공포주의



세계의 귀신들이 총출동

마음을 다잡고 책을 펼쳐봐야겠어요~



다양한 귀신과 요괴의 모습들이 잔뜩 그려져있어요.



이 책은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별로 분류했어요.

다양한 유령과 괴물, 요괴들에 대해 쉽게 설명되어있어요.

저는 책을 펼칠 때 조금은 조심스럽게 책을 펼쳤는데

아이들은 너무 신나서 책을 펼치더라고요.

자신이 아는 귀신이나 괴물, 요괴들이 나올 때마다

신나하네요~~

그리고 미국귀신들은 없냐고ㅋㅋ

책을 읽으면 찾게 될꺼라고~~

찾으러 출발~~~~!!!



책을 보는데 너무 예쁜 귀신?들이 있어서 데려왔어요.

요조숙녀같은 

그린 레이디

그린 레이디는 메이 성에 사는 유령이래요.

이런 유령이라면 무섭지 않을꺼같아요.

보호해줘야할 것 같은 작은 요정같은 느낌이네요~^^

제가 예쁜 유령들을 찾을 동안 아이들은 더 무섭고 특이한 귀신들을 찾네요~~

귀신만 있는게 아니라서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보네요~

서로보겠다고~~!!!^^

즐거운 일이지요~~



그래도 저는 예쁜 귀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래핑 고스트

호기심 많은 방문객을 보면 나타난다는~~

항상 웃고있다고 하니

한번쯤은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왠지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요~^^



눈은 조금 무섭지만

여신급 유령

남자를 동물로 바꾸는 마법의 약을 만들다니

부탁해서 저도 그 마법의 약을 하나만 받고 싶네요.



전에 보았던 유령들과는 다른



세이렌은 반은 여자, 반은 새인 유령이예요.

얼굴은 정말 평온하고 아름다운 모습인데

정말 못됐고,잔인하대요.

겉모습에 속지 않게 조심해야겠어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마녀

마녀를 왜 좋아할까요?

왠지 다른 귀신이나 유령, 괴물들 보다 더 익숙하고 친근하다고 해야하나요?



근데 출몰지역을 보니 으스스하네요.

미국 매사추세츠주 세일럼 공동묘지에서 발견된대요.

그래서 세일럼 마녀인가봐요~~



생전에 마녀였다가 유령이 된 후로 복수를 꿈꾸며 사람들을 괴롭히고 다닌대요.



아이들이 왜 한국은 하나밖에 없냐고ㅋ



우리에게 많이 익숙하고 친근한 도깨비

옛이야기 속에 많이 존재하고

재주도 많고 

특히 도깨비방망이는 모두들 가지고 싶어하는 아이템~!!!

금나와라 뚝딱~~!!!은나와라 뚝딱~~!!

대박대박~~~

하지만 욕심은 금물~~!!!

욕심부리다 큰 코 다쳐요.



아이들이 보면서

왜 일본의 이렇게 많냐고

일본요괴는 수도 많고 모양도 다 다르고

특징들도 모두 달라요.

제일 귀신다운 귀신들도 있고요.

약간 섬뜩한 모습이기도 하네요.



아이들이 아드제 보자마자 모기냐고ㅋ

미안 아드제

넌 파리처럼 생겼지만 절대 곤충이 아니고 정말 무서운 괴물인데

아이들이 너의 모습을 보자마자 모기라고 했구나.

넌 근데 모기처럼 피를 빨아먹고 사는구나.

너 혹시???

거미 아난시는 책을 통해 많이 알고 있었어요.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담아왔어요 



아난시를 보자마자

거미아난시 책을 떠올리네요~~



반은 사람, 반은 거미의 형태

많은 사람이 아난시를 비의 신이나 땅을 경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웅이라고 생각한대요.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생각도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아이들이 이 책을 너무 좋아해서

기쁨이 배가 되었어요.

지역별로 구분되어있어서

훨씬 보기 편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세계를 잘 알게된 계기도 된것같아요.

그리고 책을 살피다 꼭 가보고 싶은 나라도 생겼네요.

마지막으로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는 도깨비하나만 소개된 것이 제일 많이 아쉽네요.

다음에 두번째 책이 만들어진다면

우리나라의 다른 귀신들이 소개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지고 마무리합니다.



#서평 #서평단 #서평이벤트 #허니에듀 #귀신 #귀신책 #서계귀신지도책 #귀신지도 #아난시 #거미아난시 #초등도서 #추천도서 #추천 #초등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