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놀이 백과사전 - 하루 1분, 아빠랑 아이의 행복한 시간
조준휴.장기도 지음, 정재희 감수 / 길벗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서평) 아빠 놀이 백과사전


엄마들에게 희소식

아빠들에게 희소식

초보 엄마,아빠들에게 희소식

지금은 예전보다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요.

프로그램의 영향도 있고

맞벌이 하시는 가정도 많고

육아는 함께하는 거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아이와 어떻게 놀아주며

시간을 보내느냐이지요.

그런 분들에게 온 희소식같은 책이 있네요.

바로바로바로~~~

아빠 놀이 백과사전인데요.

엄마들에게도 아빠들에게도 희소식이지요~^^

육아는 함께해야한다는거~~

엄마들도 아빠들도 함께 보며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하루 1분이라는 시간으로

아이와 잘 놀아 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솔직히 1분이 너무 작은 시간일 수는 있지만

1분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면

1시간보다 10시간보다 더 값진 시간일 수 있지요~^^

아이들과 언제 어디서나 놀아 줄 수 있다면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책 표지만 살펴봐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과 공감하며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드네요~~^^



언제 어디서나 놀이를 할 수 있게 포함되어있는 카드ㅋ

이 카드로 놀면서 놀이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가 보기엔 그저 단순하고 간단한 놀이에 불과하지만

아이들과 노는 그 단순한 놀이 속에는 아이에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또 인지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인 발달까지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

완전 대박 중에 초대박아닌가요?

단순한 놀이가 아이에게는 이렇게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아이들은 놀아야 할 시기에 정말 제대로 놀기만 해도 아이들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이 아빠와 놀면

엄마와 놀때보다 더 신체적으로 활발하게 놀 수 있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활동적으로 놀 수 있어 신나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아빠보다 엄마가 더 활동적으로 놀아주는 경우도 있지만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짧은 시간이라도 함께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약속처럼 하루에 1분은 솔직히 1분이 길지 않은 시간이기에

최소 5분은 아이와 신체적접촉도 하면서 함께 놀아주면 좋을 것 같아요.

꾸준히 해준다면 정말 최고일테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중 하나가

박스썰매나 이불썰매 인 것 같아요.

저도 어렸을 때 이불썰매 정말 좋아했었어요.

재미있잖아요.

저도 재미있었었는데

아이들도 재미있겠죠?ㅋㅋ

이불만으로도 신나는 세상~~

이불하나만 있어도 아이들에게는 신세계인 듯 해요.

아이가 어릴 수록 더욱 더 그런 것 같아요.



까꿍놀이부터 시작해서

이불썰매도 한몫하고~~

비닐봉지그네ㅋㅋ

이불그네~~



아빠 놀이 백과사전은 아이들의 발달별로 구분되어있어

아이의 발달과정별로 활동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책소개 블로그에서 담아왔어요~



책의 구성이 대박이지요~~

아이연령별 그리고 놀이설명, 놀이도구, 상황별 놀이, 놀이효과 거기에 소셜반응ㅋㅋ

소셜반응 진짜 대박이예요~~

요거요~~^^

크라우드펀딩 달성률이 엄청나다는데ㅋ

그때쯤 소개됐었나봐요~~



소셜반응 한번 살펴볼까요?ㅋㅋ

군대를 다시 온 것 같다는 반응부터ㅋㅋ

아이들과 놀아주는 게 재미있다는 반응까지~~

육아가 얼마나 힘든지 몸소 느껴본다면

육아의 재미부터ㅋ 그 힘듬의 끝까지 맛 볼 수 있겠죠~~

아빠들이 아이와 함께하면서 재미있고 즐겁다는 반응이 나오기 시작한다면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이 생긴다는 것은 아닐까요?

왠지 혼자 뿌듯~~

놀이도구도 우리가 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것 들이라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아빠와의 유대감도 생기고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들로 

놀아줄 수 있어 좋고

사회성도 키워주고

창의성도 키워주고

잘노는 아이가 생각도 자유로워질 수 있다.



골드맘 육아상식이라는 곳에서 가져왔어요

좋은습관만 공유할께요~~^^



그리고 또 다른 책~~



사진이 너무 많이 첨부되었네요ㅜ

공유하고싶은 마음에ㅠ



아빠놀이

말만들어도

오싹하기도하고ㅋㅋ

신나기도하네요.

공동육아

공동놀이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노는 아빠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아빠들 첫째아들이 아닌

사랑하는 남편과 

사랑하고 존경하는 아빠의 자리에서

항상 빛났으면 좋겠습니다.

육아를 하는 

모든 부모님들

엄마, 아빠께 이 책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네요~~^^

함께 읽고

함께 놀아요~^^



#허니에듀 #아빠놀이 #아빠 #아빠놀이백과사전 #놀이백과사전 #육아 #아빠육아 #공동육아 #서평 #서평이벤트 #하루1분 #하루일분 #하루 #1분 #자녀교육서 #유아교육 #육아서 #놀이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