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노란 우산 미래그림책 139
릴리 샤르트랑 지음, 파스칼 보낭팡 그림, 양진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할머니의 노란우산

할머니의 노란우산


릴리 샤르트랑 글
파스칼 보낭팡 그림
양진희 옮김
미래i아이출판사




표지를 넘기면 비가 내리는 면지가 나오네요~

작가소개~
릴리 샤르트랑은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다고 하네요

파스칼 보낭팡은 그래픽과 시각예술을 공부했대요.
그래서 그런지 책 속 그림이 그래픽과 시각예술적인 느낌이?들어요.

무언가 약간 디자인쪽 느낌이 풍기더라고요~~

하늘이 눈물 흘릴 때 주위를 환하게 밝혀 주는 알록달록한 우산들에게
-릴리 샤르트랑

멋진 말이네요.
어렸을 때는 비오는게 좋았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비오는게 좋지만은 않아요.
불편한 게 많아 지게 되어서 그런가봐요.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순간...
마음을 달리 해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첫 문장...
나는 이름이 없어요.
왜 이 첫문장을 읽는 그 순간...가슴이 아려오는 걸까요...

노란우산...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노란우산도 있지요.

그리고...
마음이 너무 아픈 노란우산도...
0416세월호 우산이요.
이번에 저도 또 세월호노란장우산을 두개 구입했어요.
마음이 아파서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니면 더 쓰고다녀야하나하는 생각이~



보이시나요?
그래픽화~~ 보통그림같지 않아요.
중간중간 그래픽느낌도 시각디자인느낌도 영화?같은 느낌도~~



피오나 할머니의 죽음...
그리고 그레질 할아버지의 슬픔...

죽음과 슬픔...항상 붙어다니는....

무서워요...
그레질할아버지에게 다가오지 마세요.
그레질할아버지를 데려가지 마세요.
할아버지 힘내세요.

외롭게 쓸쓸하게 홀로 남겨진 그레질 할아버지는 살아 있는 사람 같아 보이지 않았어요.
그럴수록 옆에서 잘 지켜봐주어야하는데...



할머니의 죽음에 할아버지의 무관심...
노란우산은 오년이나 우산꽂이에 가만히 꽂혀 있었고 보기 흉할 정도로 녹이 슬었어요.
그리고 기적이 일어났지요.
우산꽂이가 한 번 휘청하더니 옆에 있던 나무 화분과 함께 땅바닥으로 쓰러졌어요.

누군가의 관심에서 시야에서 사라지는 일은...
슬프지만...시간이 지남에 따라 잊혀짐에 익숙해져버리고...

그러다 다가온 기적...
어떤 일이 일어날려나~~~


저 여기있어요~~
저 여기있다고요~~
저에게 관심을 주세요~~


할아버지의 눈이 반짝였어요.
할아버지는 나를 집어 들고 오래오래 쓰다듬어줬어요.
할아버지는 나를 보며 할머니를 다시 찾은 듯 흐느끼며 말을 했어요.
그리고 할아버지와 함께 산책을 했지요
오랜만에 비를 맞으니 기분이 좋았어요.
할아버지와 함께 할머니와의 추억의 장소에 함께 갔어요.
그리고 두분의 추억을 할아버지는 들려주었지요.

비가 그치고 햇살이 쏟아졌지만
할아버지와 난 함께했어요.

푸른 사과 같은 초록빛 우산을 쓴 할머니를 마주쳤어요.


우산들이 서로 친해진다.
지블레 할머니를 만났어요.
지블레 할머니의 초록우산도 만났지요.
지블레 할머니와 초록우산은
비가오는 날에도
햇빛이 쏟아지는 날에도
항상 함께 산책을 했대요.



할아버지의 변화?
우정이 싹 트고 있어요.


햇빛도 눈부시게 빛나고 있었어요.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겠지요?
우정이 싹 트고 있잖아요.
두분의 우정이...두분에게 작은 희망을 전달해 줄 것 같아요.


희망의 노란꽃이 폈어요.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노란 꽃이요.

노랑하면 생각나는 것들...
봄, 개나리, 희망, 시작, 병아리, 아가, 귀여움, 달달함  등이 생각났는데...
이제는 슬픔, 아픔....이 추가 되었어요.



아저씨우산도 함께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요며칠 자꾸 슬픈소식이 들려왔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슬픈소식을 잊어가겠지요.
지금 당장은 가슴이 아프고 힘들겠지만...
시간이 약이라는...
모두모두 힘내세요~!!!



#비, #슬픈소식, #노란우산, #할머니, #할머니의노란우산,#빗소리,#0416,#양산,#우산,#노랑,#슬픔,#아픔,#허니에듀,#공남임
#비
#슬픈소식
#노란우산
#할머니
#할머니의노란우산
#빗소리

#비
#슬픈소식
#노란우산
#할머니
#할머니의노란우산
#빗소리
#0416
#양산
#우산
#노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