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릿 트레인 - 영화 원작소설 무비 에디션
이사카 고타로 지음, 이영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멈출 수 없는 고속 열차 속 미친 캐릭터들의 미친 액션 <불릿 트레인>

 

 

평균 시속 200km가 넘는 일본 고속철도 신칸센에 각자의 계획을 품고 있는 여러 명이 전, 현직 킬러들이 모여 유혈낭자 액션을 선보이는 이사카 고타로의 작품이다. 이사카 고타로라고 하면 국내에도 <골든 슬럼버><중력 삐에로>, <사신 치바>, <그래스호퍼> 등 여러 작품이 출간되어 팬덤을 가지고 있는 일본 작가이다. 단순히 하나의 장르로 규정할 수 없을 정도로 매번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완성도 높은 엔터테인먼트 작품들을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다. 사실 이 작품은 그의 킬러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으로, 원래는 <마리아비틀>이라는 원 제목으로 출간된 소설이다. 이번에 이 소설을 원작으로 헐리우드에서 영화로 만든 기념으로 영화 제목과 같은 이름으로 다시 한 번 나오게 되어 반가운 마음으로 첫 장을 펼치게 되었다. <마리아비틀>을 읽은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러서 이번 <불릿 트레인>은 마치 처음 읽는 느낌으로 시작하였다.

 


일단 승차하고 나서 출발한 다음에는 내리지 못하는 이 고속열차에 전문 킬러들이 가득하다면 그야말로 아찔한 느낌이 먼저 들 것이다. 자신이 소중한 아들에게 끔찍한 일을 저지른 중학생 킬러 왕자에게 복수하기 위해 열차에 오른 기무라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연을 가진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세상 착한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악마의 마음과 두뇌를 가진 왕자, 보스의 유괴된 아들과 그에 대한 몸값을 회수하려다가 더 큰 일에 휘말리게 되는 킬러 콤비 밀감과 레몬, 여기에 마리아와 늑대까지 합류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은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이리저리 나아가게 된다. 독자들은 마치 놀이공원 롤로코스터를 2시간 정도 계속 타게 되는 느낌을 받으며 과연 이 이야기가 어떤 식의 결말을 맺게 될지 궁금한 마음으로 마지막 장까지 내달리게 될 것이다. 언제나 새로운 이야기와 매력적인 등장 인물들로 가득찬 작품을 선보이는 이사카 고타로의 대표작이니만큼 이번 기회에서 한 번 읽어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