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필독서 30 - 진짜 고수들의 지혜와 경험이 담긴 명저 3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3
레비앙 지음 / 센시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고수들의 지혜와 경험이 담긴 명저 30권을 한 권에

 

 

지금 출간되는 수많은 책들 중에서 정말 좋은 책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올린 서평이나 출판사에서 만든 보도자료를 활용하곤 한다. 이 책의 저자는 부동산부터 경제, 자기계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책들을 읽으면서 부동산 상승장과 하락장을 거치면서 탁월한 성과를 낸 부동산 찐 고수 30명을 추렸다고 한다. <부동산 투자 필독서>는 부동산 투자 마인드에서 입지, 청약, 재건축, 재개발, 경매, 상가, 법인, 세금까지 거의 모든 부동산 분야의 책을 담았고 한 권당 10분이면 읽을 수 있도록 요점만 뽑아 쉽게 정리했다. 부동산을 처음 공부해야 할 때 어떤 책을 읽어야할지 망설이고 있다면 이 30개의 책 중에서 하나씩 읽어보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가 추천한 30가지 책 중에서 내가 읽는 책은 딱 4권이었다. <부의 추월차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부의 본능>, <부의 인문학>이다. 아직 부동산에 대해 알려면 한참 멀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한편으로는 내가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던 책이 포함되어 있어 사람들의 생각은 다 비슷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기억에 남는 책은 <아파트 값 5차 파동>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많이 다르다. 우선 저자에 대한 정보가 없다. 그리고 저자가 부동산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것도 아니다.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지만 저자는 이 책을 감히 국내 부동산 분야 최고의 책으로 추천한다고 한다. 이 책은 절판이 되어서 구하기도 쉽지 않다고 하니 더 읽어보고 싶어진다. 발행일이 20년 넘었지만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원칙이라고 말하는 것이 이 책에 거의 모두 언급이 되었다고 하니 궁금증은 더 커진다.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를 설명하면서 에피소드를 설명했는데 너무 신기했다. 사람은 땅을 밝고 흙냄새를 밭으며 살아야 한다고, 높은 곳에 잠을 자면 고공병이 생긴다며 분양 성적이 저조했다니 말이다.

 

이 책을 다 읽으면 이 책의 저자의 블로그(레비앙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500편 이상의 리뷰를 차곡차곡 읽으면서 저자의 생각을 더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역시 이 책의 저자처럼 책을 읽고 리뷰를 남기고 있는데 이처럼 잘 써진 리뷰를 보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나의 발자취를 기록으로 남기는 일을 좀 더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진 사람인지는 내 블로그를 보면 잘 알 수 있게 되며 또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수도 있을 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