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당신의 삶을 리디자인하라 - 유튜브 새내기를 위한 유튜브 길잡이
김정미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쩍 유튜브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우선 TV로 너무나 쉽게 유튜브 체널로의 이동이 가능해졌다. 그래서일까? 

우리 아이들은 tv보다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더 많은 거 같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우선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집중적으로 시청할 수도 있고, 또 재생시간이 무척 짧아 지루할 새가 없으며, 다음채널로 이동이 빠르다.

요즘 아이들이 보고 있는 콘텐츠를 볼테면 ‘나도 유튜브 시작해볼까? 별거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곤 했었다.

그리고는 내심 ‘유뷰버들은 돈을 참 쉽게 버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지금이라도 시작해본다면 이정도는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유튜브로 당신의 삶을 리디자인하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초창기 유튜버 시절에 ‘좋은 습관’과 ‘자존감 향상’을 자신의 키워드로 선택했으며 5시 기상 루틴을 만들었는데 결국 2년이라는 시간은 그녀를 작가로 만들어주었으며, 유튜브 제작 및 관리비법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강사가 되게 해주었다고 한다.

그녀는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방법 중 하나가 유튜브, 그리고 책 출판이라고 말하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의심하고 걱정부터 하지 말고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라고 말한다.

제 1장에서는 유뷰버의 마인드셋을 다루고 있다면, 제 2장부터는 채널명 만드는 법, 썸네일에 대한 이해, 저작권번에 대한 이해, 키워드에 대한 이해, 확장자에 대한 이해 등이 수록되어 있다.

제 3장에는 채널 개설하는 법, 채널아트 업로드, 프로필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세팅하기 등이 수록되어 있다.

3장부터는 유튜브 실전편으로 편집부분까지 자세히 다루고 있어 유튜브 입문자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 같다.

나 역시 유튜브를 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유튜브 계정을 개설할지 고민이 끝난다면 이 책 뒤에 나온 실전편을 따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