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집에 있는 시간이 많지만 아이 둘을 케어해야 하니 직장생활은 엄두를 못내고, 그렇다면 주식을 해볼까 하는 마음에 푼돈을 넣어두고 있는데 지금 주가는 곤두박질이다. 주식시장이 이럴때 투자할만한 그릇은 못되고 그렇다면 나는 무엇을 공부해야할까? 고민을 하다가 우선 경매를 공부해보기로 했다. 지금 금리도 엄청 오른다고 하고 있고, 그렇다면 늘어가는 대출금리가 부담스러워 괜찮은 집이 싸게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그냥 언제 올지는 모르겠지만 그 기회를 꿈꾸며 경매책을 들었다.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가 되는 투자의 소신>은 부동산경매 20년차 배테랑 투자자 심태승 저자의 책으로 20대 초반 경매에 뛰어들며 부자를 꿈꾸웠던 20년간의 투자 원칙이 들어있다. 가장 먼저 말하고 싶었던게 부자가 되는 방법은 '지식'과 아무 관련이 없다는 말이 기억에 남았다. 즉, 가장 중요한 것은 부의 마인드를 갖추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에는 저자만의 부의 마인드가 녹아들어가 있다.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가 되는 투자의 소신>은 총 5장으로 나눠져 있으며 1장에서는 저자의 부의 마인드를 배워볼 수 있다. 즉, 돈을 벌어야 할 뚜렷한 기준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하며, 사업적 마인드가 세워져 있지 않다면 투자를 하라고 권하고 싶다고 말한다. 또한 경매를 오래 해온 사람들의 인상은 어떤 방식의 투자를 했느냐 하는 데서 나온다고 말하고 있다. 2장에서는 부동산 경매를 둘러싼 이해관계를 설명한다. 3장에서는 경매 절차 속에 숨어있는 진실을 말해주며, 4장에서는 수익을 만들어내는 실전 노하우를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수익이 2배가 되는 NPL투자를 말하며 주의점과 성공방법을 말한다.
이 책을 통해 경매라는게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며, 시작해보지도 않고 겁을 먹을 필요는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일반적으로 갖고 있었던 경매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었다. 부동산 경매에 나오는 물건 중에서는 하자 있는 것들이 많은데, 하자가 있기에 매우 싸게 살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경매 투자의 매력이 있는 것이다.
언제 올지 모르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 경매공부를 제대로 시작해보고 싶다. 그래서 나 또한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