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 고산의 우주 무한 도전
금동이책 글.그림 / 샘터사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소연씨가 대한민국 최초로 우주인으로 선발되어 발사되는 장면을 가족들과 함께

긴장하며 티비로 보았다.뿌듯하고 자랑스러운 마음도 앞서지만 한편으로는

무사히 별탈 없이 귀환하게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였다.

오늘 티비 뉴스에서도 우주선에서 이소연씨의 장면을 보여주었는데 꼭 내가족이

먼 곳에서 고생하는 듯한 느낌도 들어 뭉클한 기분이 든다.

대한민국을 위한 도전정신을 발휘한 이소연과 고산씨의 우주무한도전 책을 받아들며

뿌듯한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책을 펼쳐보았다.

아이도 우주인에 대한 동경심을 갖고 있었던 터라 두 인물의 피나는 노력으로

자신이 바라는 바를 이룬 점에 대하여 무척이나 존경심을 갖고 있는듯 하였다.

어릴때부터 우주인이 꿈이었던 이소연,고산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걸음,한걸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준비를 해왔었다.

우주인이 될수 있기란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인가?

그 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이를 악물고 피나는 훈련을 견뎌내며 최종 테스트를 통과하여

우주인에 입문하게 된 두사람은  우리가 알지못한 상상하기도 힘든 훈련과정을

견뎌내고 있었던 것이다.

우주인이 되기위한 훈련 또한  너무도 힘든일이다.

우주에 대한 완벽한 공부가 일차적으로 필요하며,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한 사막의 생존훈련,숨이 막히는 수중훈련, 중력,가속도 훈련, 너무도 힘든 회전의자 훈련,무중력 비행훈련

까지....

무중력 비행훈련에서의 신체변화는 너무도 신기하다.뼈와뼈사이가 늘어나 키가 커지고

피가 위로 솟구쳐 얼굴이 부어오르는 현상부터 칼슘이 저절로 빠져나가 체력관리를

더욱더 철저히 해야 한다는 사실들....

지구로 돌아와서도 온전히 걷기도 힘들다고 한다.중력훈련을 다시 받아야 하는것이다.

아이가  책을 읽으며 심각한 표정으로 우주로 간 이소연씨를 걱정하고 있었다.“누나가 잘해낼까?“라며 한마디 하는 우리 아이에게 “그럼!!대한민국의 대표우주인인데 임무수행을 완벽히 안전하게 잘해 내고 올거야”라고 얘기를 해 주었다.

마침 신문지상에 이소연씨에 대한 기사가 올려져 있어 스크랩을 해두었다

주요과학관련 기사가 있을때마다 아이와 스크랩하는 버릇을 들여서 그런지 제일먼저

스크랩파일에 끼워넣는 아이모습에 흐뭇하다.

이소연씨의 우주선이 위험스런 도킹을 위해 34번 지구주위를 돌면서 ISS로 접근하여

도킹에 성공하는 내용을 싣고 있다.

어릴적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며 자신이 바라는 바를 이룬 훌륭한 이소연,고산씨가

참으로 자랑스럽다.

우리 아이도 이 두사람을 바라보며 자신도 꼭  열심히 해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고

말을 한다. 꿈을 이루려는 모든이들이 어떤일에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위해 당당히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