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 꿈을 이루는 일곱 가지 비밀, 5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 5-1(가) 수록도서
윤태익.김현태 지음, 한재홍 그림, 강성남 만화 / 살림어린이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방지축 래오,지누,수린,모모,호란,우주,제노 일곱아이들의 시크릿의 비밀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일주일동안의 특별과제를 수행하면서 아이들에게 나타난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희망을 던져주는 메신저 역할을 해주는 시크릿의 비밀수업!!

@첫째날-재능의 비밀중( 그림을 못그린다고 속상해하는 호란을 위한 시크릿의 가르침)

--사람들은 모두 지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자기와 똑같은 지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재능도 마찬가지다.사람마다 자기에게만 주어진 재능이 있다.

@둘째날-목표의 비밀중(마라톤대회에서 1등을 못해 속상해나는 지누를 위한 시크릿의 가르침)

--목표가 있고 없고는 차이가 크다 목표가 있는사람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더욱

열정을 쏟기 마련이다.그러나 목표가 없는 사람은 쉽게 포기하고 만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열정은 목표를 이룰수 있는 열쇠이다.

@셋째날-경영의 비밀중(청소반장이라며 지시만 하며 놀고 있다 아이들에게질타를 받은 래오를 위한  시크릿의 가르침)

--남을 잘 이끌려면 그 사람들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마음을 얻기위한 방법은 모범과포용력이다.

@넷째날-공존의 비밀중(남의 도움을 절대 받기 싫어하는 수린을 위한 시크릿의 가르침)

--인간은 혼자서는 어떤일도 할 수 없는 불완전한 존재이다. 서로 돕고 보완하면서 살아야한다. 자신의 부족한 면이 있으면 남을 통해 그 부족한 점을 채우고 반대로 남의 부족한점을 내가 채워줄수도 있는 것이다.

@다섯째날-사람사이의 비밀중 (소심대왕 모모를 위한시크릿의 가르침)

--남을 이해하고 남을 사랑하고 남을 받아들이기 위해선 먼저 자기자신을 사랑해야 한다.사랑의 첫걸음은 바로 자기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여섯째날-몸의 비밀중(장애를 가진 제노를 위한 시크릿의 가르침)

--나에게 주어진 환경이 남보다 좋지 않더라도 좌절하지말자..나쁜환경을 탓하지말고 그환경을 극복하여 스스로 좋은 환경을 만들어보자.

@일곱째날-감정의 비밀중(음식을 절제못해 패션쇼를 망쳐버려 속상해하는 우주를 위한 시크릿의 가르침)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다.욕심은 불행의 씨앗이다 적당한선에서 만족하고 욕심을 멈추자.

--부족함속에서 만족을 배울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만족은 절제에서 비롯된다.

일곱째날이 지나고 비밀학교를 떠나는 날 일곱아이들은 시크릿에게 선물을 받는다.

빨,주, 노, 초, 파,남, 보의 일곱 개의 조그만 자석

긍정적이고 행복한 아름다운 꿈들을 끌어당기길 바라는 의미에서 주는 선물이다.

화려하게 빛나는 보석은 종류가 다양하며 그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 또한 아이들마다의 개성 재주 자기만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무엇이든 이룰수 있는 큰 가능성을 가진 아이들에게 희망을 키워주며 좌절하지
않는 힘을 길러주는 길잡이 역활을 하는 좋은 지침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