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몬 레시피 북 - 케이크.머핀.타르트.푸딩... 새콤달콤 맛있는 45가지 레몬 레시피
와카야마 요코 지음, 권효정 옮김 / 유나 / 2017년 6월
평점 :
표지사진만으로도 상큼함이 가득할 것 같은 "레몬 레시피북"
이 한권에 레몬케이크, 머핀, 치즈케이크 푸딩, 등 새콤 달콤한 레시피가 45가지 들어 있어요.
일본 아마존에서 베이킹 분야 1위를 했던 유명한 책이라길래 전 일서로 구매했었거든요...
레몬을 정말 좋아하지만 어려운 일서라 제대로 읽지 못하는 아쉬움이 많았던 책이거든요.
헌데 이렇게 번역해서 나오니 너무나 반갑더라구요. ㅎㅎㅎㅎ
세가지 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1. 레몬 케이크, 머핀 스콘, 마늘렌 등 간단 레몬 레시피
2. 레몬 파운드 케이크, 타르트, 시폰케이크, 머랭 파이, 마카롱 등으로 즐기는 다양한 레시피
3. 레몬 소스 푸딩, 치즈케이크, 티라미수, 아이스크림 등 차갑게 즐기는 레시피
처음에는 레몬을 이용한 간단한 레시피 3가지 먼저 소개되어 나옵니다.
레몬 커드와, 베이킹에 많이 사용하는 레몬 마멀레이드
아이싱에 역시 레몬 아이싱~
부드러운 머핀을 만들때 버터밀크를 많이 넣는다는데 우리나라에선 구하기 쉽지 않지만 레몬을 이용하면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해요~
레몬을 이용한 레몬 머핀과 라즈베리&화이트 초콜릿을 이용한 머핀도 부드러움을 간직하고 있을 것만 같은 비쥬얼~
레몬과 베이킹하면 먼저 떠오르게 되는 레몬케이크~
레몬 케이크 만들어보려고 레몬틀도 샀는데..
이 레시피를 이용해 만들어봐야겠네요
스펀지와 케이크 중간 정도의 식감이라니 더욱 궁금해지는 맛이네요
유럽에서 2월 카니발에 즐긴다는 레몬 베니에
파이와 같은 식감의 쿠키라니~
모양은 어릴적 울할머니가 만들어주셨던 튀김과자와 아주 흡사하네요. ㅎㅎㅎ
튀긴거지만 레몬의 상큼함에 느끼함도 덜할것 같아요.
레몬 마멀레이드가 들어간 샌드 쿠키는 마멀레이드의 쌉쌀한 맛에 아이들보다 어른들에게 더 인기가 있을것같아 선물용으로도 괜찮을듯하네요.
바게트에 레몬을 이용한 초간단 크림은 많이 만들어 잼병에 넣어 선물하거나 마늘버터 대신 사용해도 너무 좋지 싶어요.
레몬 샌드위치는 나들이 도시락에 넣어도 좋을 간단한 레시피라 스피드하게 만들기 좋구요.
레몬 레시피에 빠지면 섭한 레몬 마들렌과 레몬을 속과 겉에 듬뿍 넣거나 장식한 레몬 파운드 케이크도 선물하기애 더없이 좋지 싶네요.
레몬을 듬뿍 넣어 상큼함을 제대로 즐기는 레몬 스퀘어부터 레몬오일을 만들어 제대로 즐기는 레몬 시폰 케이크
샤워크림과 레몬이 만나 가벼운 느낌이 매력인 위크앤드는 매일 한 조각 한 조각 차와 먹고 싶어지네요..
신맛과 단맛의 환상조합 레몬 머랭 파이도 빠지면 섭한 품목이죠~~
롤캐이크에도 레몬을 넣어 촉촉함과 상큼함이 더해진 롤케이크로 탄생하구요.
레몬과 마카롱도 맛이 너무나 잘 어울리더라구요~
보통 커스터드와 초콜렛을 이용한다는 보스턴 크림파이는 레몬을 첨가해 상큼상큼하게 변신~ 간단한 케이크로 만들어도 좋겠어요.
레몬필 만드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구요.
병에 담아 디져트로 선물하면 좋을 레몬 소스 푸딩~
우유에 레몬을 넣어 만드는 래몬 밀크맛이 장점인 레몬 밀크 바바루아는 생소하지만 꼭 한번 만들어 보고픕니다.
레몬을 이용한 레몬 젤리~
더운 여름에 먹으면 좋을 래몬 무스와 레몬 앙글레즈로 만느는 아이스크림은 올 여름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이 될 것 같아요.
그 외 음료와 스프에도 들어가는 레몬 레시피~
복사해서 사용하는 포장지도 첨부 되어 있어요.
레몬을 좋아하지만 활용도가 낮을거라 생각했는데 45가지나 되는 레시피가 꽉 차 있으니 너무 맘에 드네요.
단지 대체적으로 사진보다는 글로 설명을 해놔서 놓치면 안될 중간 중간 포인트 부분은 사진 한 컷정도라도 안내가 되어주었더라면 좋았지 싶어요.
하지만 레몬의 재발견을 하게 된 점에서는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