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베이킹을 접하다보면 재료 준비부터 헤매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초보 베이킹을 위한 책이 나왔네요~~
저자분도 멋지신데 앙꼬님이 감수하셔서 더욱 눈길이 가네요~~^^
레시피 종류는 많지 않아요. 13가지 정도? 하지만 기초 베이킹답게 기초적인 레시피는 다 들어가 있어서 이 책만 마스터 한다면 얼마든지 더 응용해서 만들수 있겠지요?
베이킹 입문서답게 팁도 꼼꼼하게 적혀있어요.
어떻게 계량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시간 손실을 줄일지 등과 도구의 필요성과 쓰임새, 기본 재료등은 무엇이 있는지 나와있답니다.
기본 테크닉편에선 쉬운 듯 어려운 생크림 휘핑과 머랭 치기, 반죽 담는 법 등 아주 기초적이지만 빼놓으면 안되는 것들도 꼼꼼히 적혀있어요.
첫 시작이 슈크림~~ 과정만 보면 어렵겟나 하지만 과정 하나 하나 꼼꼼하지 않으면 망하시 쉬운게 슈잖아요.
재료마다 사진도 첨부되어 있어서 눈에 더 잘 들어옵니다.
슈 하나의 과정샷이 네 면에 꼼꼼이 사진과 설명 일러스트 안내까지 첨부되어 그대로 따라하면 그 어렵다는 슈크림도 뚝딱 만들어 낼것같아요.
슈크림처럼 모든 레시피가 정말 친절하게 나와 있어서 항상 마음만 해보고팠던 선뜻 못해보던 것들을 맘껏 해볼수있지 않을까싶어요.
새하얀 롤케이크~
치즈 케이크에 응용 레시피도 있어서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보기도 하구요.
부드럽고 촉촉한 수플레치즈케이와 응용 토핑이 더해져 색다른 치즈 케이크도 만들수 있구요.
재료와 과정은 간단하지만 모양 내기 은근 어려운 쉬폰 케이크
부드러운 크림이 층층이 기본 케이크중 하나인 쇼트 케이크는 모양내는 기본 팁도 들어있어여.
베이킹 입문자에겐 마냥 어려울것같은 타르트도 쉽게 설명되어있고 과일 타르트로 응용할수 있어요.
베이킹에서 빠지면 서운한 쿠키
티타임에 빠지면 서운한 파운드 케이크
아이 생일이나 이웃 선물에 주면 좋은 머핀
식사 대용으로 너무 좋은 케이크살레
시금치참치키슈 또한 브런치에 곁들이면 금상첨화죠
달달함이 그립다면 푸딩도 빠질 수 없죠?^^
책 속의 모든 레시피를 보면서 종류 보단 기초를 탄탄히 익히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같은 책인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