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인 당신이 작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 글쓰기에서 출판까지 실전 로드맵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인 당신이 작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나에게는 늘 글을 쓰는 것에 대한

갈망, 그리고 동경이 있었다_

어릴 때부터 책 읽는 걸 좋아했고

글짓기로 상도 많이 받았던 나에게는

늘 작가, 라는 꿈이 있었는데

그것은 늘 꿈일 뿐,

아직 실력이나 글 쓸 계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던 내게

얼마전 베프의 에세이 출간은

나에게 상당한 자극을 주었다_

                            

책을 출간하는 일이 결코 먼 일이 아니라는 것,

그렇지만 도대체 무엇을 쓸 것인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인 현실,

그리고 첫째 육아와 둘째 임신까지 겹치면서

글 쓰기에 대한 욕망은 다시금

먼 나라 이야기가 되었는데_

이런 내 상황에 돌을 던진 한 마디,

엄마인 당신이

작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엄마로 살지만 작가의 꿈을 품은 모든 이들에게,

나에 대한 의미를 찾고 싶은 모든 엄마들에게,

힘이 되고 용기가 되어줄 것만 같은

좋은 제목, 위로의 제목의 책_

작가가 되어라, 작가가 되는 법 같은

방법적이고 부담스러운 종결어가 아닌

작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라는

엄마 작가의 부드럽고 따스한

바람과 소망의 제목이라 더 읽어 보고 싶었다_

엄마들에게 그 무엇보다도 필요한 건,

꿈을 꿀 수 있는 용기, 니까.

#엄마인당신이작가가되면좋겠습니다

표지도 넘 따뜻해서 더 맘에 들었던 책_

꿈꾸어야지, 다짐하게 만드는

따뜻한 표지라 더 맘에 들었다 :)

아들 셋 키우기도 벅찰텐데 엄마작가까지!

7전 8기 실전 로드맵을 실어놔서

더더욱 보고 싶었던 책이다_

독자들이 바라는 건 어떻게 하면

실제적으로 내 책을 출간할 수 있을 것인가 인데

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는

책이라 더욱 유익했던 책 :)

목차도 일목요연함_

왜 쓸까, 무엇을 쓸까, 어떻게 쓸까

그리고 실제 책을 펴내는 데에 있어서의

참고사항들까지_

처음 몇 챕터는 작가의

에세이를 읽는 기분이었고

다음 몇 챕터들은 글 쓸 때,

책 출간을 위한 실제적 지침이 있어서

끝까지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


                            

나만의 우아함을 읽고 싶지 않아서

글을 쓴다는 작가의 말_

육아만 해서 자칫 우울해지거나

자신의 가치를 잊어버리기 쉬운

엄마들에게 글쓰기야말로

자존감 회복의 가장 좋은 치료약일 듯_

요런 에세이 수다 파트에서는

내가 용기내어 쉽게 글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꼭지도 있어서 유익!



                            


작가가 글을 쓰며 배우고 느낀

엑기스 같은 글쓰기 비법들도 소개해놓아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



특히 출간기획안 같은 건 실제적으로

글을 쓴 뒤 출판사에 제출할 것이므로

양식이나 내용 참고에 매우 유익했다 :)

과연 나도 언젠간 책을 써서

이런 출간기획안을 써볼 수 있을까?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꿈꾸는 기분이 들어 내내 설레고

행복했던 책_

내가 정말 글을 쓰고 싶은지,

꿈이 현실이 되게 하려면

책을 쓰기 위해 무얼 해야 하는지,

꿈꾸고 실제적으로 실전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다_

엄마작가 #백미정 씨처럼

나도 꿈꾸며 살 수 있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