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 하루에 1시간 일하고 1000만 원 버는 신개념 수익 창출 모델
신승철 지음 / 라온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기계발서에 꽂혀서

열심히 책을 읽고 있는 중인데

얼마전 서점에서 보고

제목이 독특해 관심이 가던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신승철 / 라온북


'하루에 1시간 일하고 월 1,000만원 버는

신개념 수익 창출 모델' 이라는

수식어도 궁금하긴 했지만

나도 블로그나 카페 등을 해봤던지라

어떻게 하면 이걸 더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어

더더욱 보고 싶었던 책이었다 :)

1~3장 플랫폼 마케팅을 위한 준비

1~3장까지는

플랫폼 마케팅을 하기 위해

어떤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자기계발서를 읽는 느낌_

성공하는 사람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사람의 마인드는

역시 다르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1시간 일하고 나머지 시간은

자기계발 하는데 쓰다니..

책 읽고 글 쓰기 좋아하는 나에겐

정말 부러운 대목이 아닐 수 없었다.

하지만 이 모든 게 결코 그냥 이루어지는 게

아님을 알 수 있었던 글쓴이만의 비법.

남들이 보지 못 하는 부분을 보고

그걸 개척해나가는 글쓴이의 이야기를

읽는 것만으로도 새해에

새로운 의지와 도전을 다짐하기에 충분했다_


4~6장 이제는 실전이다!

뭔가를 시도해보는 것 자체를 생각지도 못 했던,

그저 체계가 잡힌 곳에서 안정적으로

월급 받는 일을 할 수 있는 곳이

어딘가를 생각하는 수동적인 나였는데,

작년 말에 읽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도 그렇고

뭔가 내가 능동적으로 개척하고 해보기를

독려하는 책들을 요즘 많이 읽게 되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_

4~6장은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을 위해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을

제시해주고 있다.

사실 원론적인 이야기들만 가득한 책들이 많아서

보고도 약간 실망했던 적이 많은데

이 책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수익 창출이 가능한지 등의

실전 이야기가 반을 차지하고 있어서

더욱 맘에 들었다.

플랫폼 구축부터 전략,

그리고 성공 비밀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요 책 하나면 내가 어떻게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대략적인 플랜을 짜기에 충분할 듯 하다_

새 블로그 운영에 흥미를 잃기도 했고,

아기 키우면서 아기와 눈 맞추고

함께 놀아주는 시간,

그리고 내가 충분히 쉬고 사색하고

책 읽고 글 쓰는 시간을 못 가지는 것 같아

블로그를 한동안 안 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보니 블로그만큼

내 생각과 글을 실어낼 수 있는 곳이

없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_

어느 방면으로 특화를 시켜서

개발해야 할지가 문젠데

그 부분을 좀 더 고민해보고

블로그 활동을 이제 제대로 한 번

해볼까 싶다.

일단 주제고민이 시급할 것 같다_

육아는 아기 초상권이나 정보유출 등

때문에 좀 기피하게 되었고..

내가 어떤 부분을 잘 살릴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시작해보는 것이

2019년 나의 목표가 되었다 :)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의 장점은

바로 이것인 것 같다.

제대로 된 소재와 열정만 있다면

무자본으로 1인이 손쉽게

도전해볼 수 있다는 것!

물론 노력이 없다면 성공은 어렵겠지만

새롭게 뭔가를 해볼 수 있다는 사실이

가슴을 두근거리게 한다 :)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에 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책,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별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