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주고, 인내하고, 기다리는 유대인 부모처럼 - 유대 5천 년, ‘탈무드 자녀교육법!’
장화용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평소 유대인 교육에 관심이 많던 나_

그래서 요 책은 꼭 읽어봐야겠다 생각했다
나도 읽고 나면 들어주고, 인내하고,
기다릴 수 있겠지?! 하며.. ㅋㅋㅋ

들어주고 인내하고 기다리는
유대인 부모처럼

이 책에서는 유대인 부모들의
교육비법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다_

유대교 부모들의 교육법이기 때문에
기독교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기독교인이 읽으면 더더욱 좋을 책_

하지만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읽어보면
도움될 내용들이 정말 많은 책이다_

특히 충격이었던 건 여기 초록색 글의 예시_

보통 엄마들이었다면
으이구, 내가 그럴 줄 알았지 하고
숙제 못 한 거 야단치고 어떻게든
다 하고 자라고 했을텐데

여기선 그것 또한 아이가 경험한 것으로
숙제를 못 했으면 못 한 것 그대로로
인정해주고 경험하도록 둔다는 것_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진심 내가 저 상황이라면
저렇게 할 수 있을까 싶다는.. ㅎㄷㄷ;;

                
마잘톱! 너의 실수를 축하한다!
자존감 높은 부모는
자녀가 실패를 한다 할지라도
그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자녀의 삶에 보탬이 되는
경험이라 생각한다.

그러한 경험들이 쌓여
도전하는 삶을 즐길 수 있다고
여기며 자녀를 격려한다.
p.24

이 말은 진심 감동!


실패에 인색한 나와 우리 신랑_
또또만큼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으로 키우고 싶다_

나 또한 또또의 실패를 보며
"축하해!" 라고 할 수 있길,
그렇게 내미는 부모의 손길에
웃으며 툭툭 털고 일어나
다시 삶이라는 신나는 모험을
새롭게 시작하는 우리 또또가 되길
간절히 기도해본다 :)


이 외에도 정말 주옥같은 구절들이 많아
진심 감동하며 읽었던 책_

칭찬도 어떻게 해주는 것이 좋은지
알게 되어 좋았다_

무엇보다 좋은 건 신랑과 함께
이 책에 나온 이야기를 하며
어떻게 교육하면 좋을지
얘기해 볼 수 있었다는 것_

부부가 함께 읽고 자녀교육관을
세워가기에도 넘 좋은 책인 것 같다 :)

쉬어가기 코너에 촌철살인
유대인 부모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런 데에서도 유대인 부모의 지혜에
감탄하면서 봤다_

나도 이렇게 지혜롭게 가르치는
부모가 될 수 있었음 좋겠다,
주님 부디 저에게 지혜를! :)


아이의 속마음을 다독이며,
타고난 장점을 격려하면서
자존감을 살리는 '탈무드 자녀교육법'을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책!

아주 좋은 #육아서적 으로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