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지도책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도책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서남희 옮김 / 비룡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지도를 얼마나 보고 있을까? ***맵과 같은 네비게이션을 통해서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의 길을 찾거나 도보 길을 찾는 것은 익숙하다. 내가 타야하는 지하철이나 버스의 대기시간, 환승 정보를 찾는 일은 매우 친숙하다. 어느새 종이 지도를 보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래도 역시 지도는 손에 만져지는 종이 지도가 제맛이다. 하지만 종이 지도는 보관도 어렵고 꺼내보기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비룡소에서 나온 지도책이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이 책에서는 지도의 원리, 버드뷰, 자연지도, 정치지도 지도에 대해 다양하고도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초등학교 5학년은 국토에 대해서 배우는데, 여기에 수록되어있는 우리나라에 없는 다양한 지형에 대해 알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5학년 과정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시야를 넓혀줄 수 있을 것 같다. 5학년 뿐만 아니라, 중학년 이상이라면 그리고 저학년도 함께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책의 특성상 자세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내용을 알짜배기로 수록해두었다. 교사인 나도 두루뭉술하게 알고 있던 내용들을 정확하게 재정립할 수 있었다.

3개로 늘어난 특별자치도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꼼꼼하게 반영되어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영상, 위성지도의 시대에 왜 종이지도가 중요한지 다시 되새겨보고 다시 학생들의 손이 자주 닿을 곳에 두었다. 언제든 아이들이 자주 지도를 보고 꿈을 넓혀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