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소리 말랑말랑 두뇌발달 그림책
율사 예멘 지음, 차루 오다바시 그림, 서남희 옮김 / 스푼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드릴 그림책은 
귀로 들리는 소리를 눈으로 볼 수 있게 해주며,
의성어, 의태어 가득 담긴
즐겁고 재미있는 이야기,
<와글와글 소리> 입니다.





와글와글 소리
스푼북
글. 율사 예멘
그림. 차루 오다바시
역. 서남희
2024년 04월 15일





첫 문장 : 안녕! 나는 소리가 너무너무 좋아!



끝 문장 : 너는 어떤 소리를 좋아하니?



Today Pick : 궁금하고 또 즐거





매일 수없이 많은 소리에 휩싸여 있을 때는 
아름답다고 느끼지 못했어요.
 '소리'가 아니라 '소음'이었죠. ㅜㅜ 
그땐 고요한 침묵이 좋았어요.



그러다 결혼, 육아를 하며 아이들과만 있으니 
어른의 대화 - 설사 즐겁지 않더라도 - 와
소음이 필요한 적도 있었어요. 
그래서 카페에 가거나 거리를 지나며
사람들의 소리를 듣고 나면 
왠지 내가 살아있는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들리는 소리를 
눈에 보이는 색과 형태로 표현한 
<와글와글 소리>가 참 재미있었어요.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표현, 
다양하고 경쾌한 색감이 주는 에너지, 
사계절을 돌아보며 내가 좋아하는 소리도 
찾아볼 수 있어요.



워크북도 함께 있어
들리는 소리를 표현해볼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책을 보면서 말캉말캉 보드라운 솜으로 
다양한 소리들을 표현해 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답니다.








<와글와글 소리>는 
스푼북 <말랑말랑 두뇌발달 그림책> 시리즈에요. 
<와글와글 소리> 외에 선과 색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요. 
<삐뚤삐뚤 선>, <알록달록 색>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을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와글와글소리 #스푼북
#말랑말랑두뇌발달그림책 #시선의변화
#어휘력 #의성어의태어그림책
#소리그림책 #청각놀이 
#어휘력 #상상력 #표현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