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특별판 + 워크북)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이가 작년 겨울부터 보기 시작한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총 20권과 특별판 5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올림포스의 최고 신 제우스와 헤라, 아폴론과 아테네, 헤르메스 등 신들과 인간들이 함께 어우러져 만드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한번 읽기 시작하면 푹 빠지게 돼요.
1~20권까지 본권은 신들의 소개와 트로이 전쟁에 이어 헤라클레스와 오디세우스의 이야기를 지나 로마의 건국 이야기로 마무리가 돼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본권+워크북) 
The Age of Fable or Stories 
of Gods and Heroes
가나출판사
원저. 토마스 불핀치
편. 이경우
그림. 서영
2023년 06월 30일



본권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했던 신화 속 인물들의 새로운 이야기를 특별판에 모았다고 해요. 등장인물들이 워낙 많기도 한데 이름도 길고 비슷해서 헷갈릴 때가 있는데, 5권의 특별판에서 얽히고설킨 관계를 가계도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알 수 있도록 해줬답니다. 가계도로 관계를 명확히 알게 되니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되면서 이해되는 느낌이 좋았답니다.




저도 유명하고 잘 알려진 이야기들만 알고 있어 좀 생소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행운이와 함께 가계도를 보면서 책을 읽다 보니 좀 더 수월하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인물 위주의 그림이라 눈에 쏙쏙 들어오는 캐릭터가 이야기의 흐름을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줘요.

헷갈릴 때는 가끔 앞부분을 걷어보면서 가계도를 다시 보곤 해요. 이렇게 내용이 헷갈릴 때는 앞부분을 다시 펼쳐서 확인하는 법도 알게 되었답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나의 챕터에도 그 인물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얽히다 보니 본편보다 읽기 어려웠지만 읽어주다 보니 저도 같이 푹 빠지게 되더라고요.





행운이는 특히 앞부분에 집중하면서 봤는데요~

헤라클레스가 좋은 사람인 줄 알았는데 제멋대로에 함부로 구는 나쁜 사람이라고 하더라고요. 뭐 신화 속 내용들이 좀 그런 게 있지만 자기 마음대로만 휘두르려고 하는 장면에서 영웅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안하무인인 것이 참 씁쓸했어요.




2장 미노스의 여인들 편에서는 결혼해서 아내가 있는데 다른 여자들에게 구혼을 하고, 부부가 서로의 사랑을 의심해 변장하며 꼬시는 부분들은 이상하다고 했어요. 현실과는 너무 다르고 그때는 그런 것들이 허용되는 사회였다고 얘기해 줬답니다. 불과 몇 달간의 차이인데 그동안 사고의 폭이 넓어졌다는 걸 아이의 질문 속에서 찾아낼 수 있었답니다.




워크북이 있어 본문에 있던 내용을 좀 더 체계적으로 다시 짚어보며 이야기를 기억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가나출판사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책 구매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워크북 세트만 별도로 구매 가능해서 너무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만화로보는그리스로마신화19 #만화로보는그리스로마신화
#가나출판사 #토마스블핀치 #암피트리온 #알크메네
#프텔로라오스 #미노스 #카드노스 #보레아스
#프로크네필로멜라자매 #오르페우스의조상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