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 -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를 찾아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잼공 시리즈
김성효 지음, 캔지민 그림 / 리틀에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한자 쓰기를 시작한 행운이. 매일 한자의 음과 뜻을 공부하며 일취월장하며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요.

한자를 익히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사자성어와 연결시켜주고 싶었는데 때마침 재미있는 초등 한자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가 출간되어 읽어봤어요.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3

리틀에이

글. 김성효

그림. 캔지민

24.04.11




재미있는 초등 한자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는 사자성어나 한자를 전혀 모르는 아이들도 푹 빠져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판타지 학습 동화에요.


위험해진 신선계를 지키려는 꼬마 신선 천년손이와 마지막 남은 구미호 수아, 서해 용왕의 여덟 번째 아들 자래가 천년손이 삼인방이에요. 선계를 위협하는 검은 매화단이 가져간 깨달음의 두루마리를 되찾기 위해 삼인방의 모험이 스릴 있게 펼쳐져요.




두루마리를 이용해 공간 이동을 하고, 사자성어를 찾아 두루마리에 보관하며, 도술로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판타지는 아이들이 홀딱 빠지게 되는 요소에요. 액션과 특수 효과가 가득한 애니메이션 같은 삽화가 시선을 사로잡아요.


재미있는 초등 한자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은 탄탄한 스토리에 코가 길어지는 전래동화 <빨간 부채 파란 부채>이야기가 함께 녹아있어요.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사자성어의 활용은 물론이고 선조들의 지혜와 교훈까지 함께 얻을 수 있어 학문이 넓고 식견이 높아져 박학다식한 어린이가 될 것 같아요.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은 총 16장으로 나누어져요. 각 챕터가 시작되는 제목과 함께 사자성어가 등장해요. 챕터별로 수많은 사자성어가 나오지만 제목으로 들어가는 사자성어 한 개만 기억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책을 보기 전이나 후에 목차만 읽어봐도 개략적인 전개를 알 수 있기에 긴 호흡의 스토리를 한 줄로 요약하는 센스를 키울 수 있어요.





실제 챕터 중간중간에 앞 내용을 요약해 알려주며 이후 이야기의 흥미를 돋우는 두루마리의 요약 페이지도 아이들의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줘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요약 하는 연습을 하면 문맥 파악이 잘 되어 사고의 확장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아직 한글을 잘 못 읽는 아이라 자신의 몸을 희생해 옳은 일을 행하는 살신성인의 자세로 책을 읽어줄 때 사자성어가 나오는 부분은 손가락으로 짚으며 읽어줘요.


재미있는 초등 한자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의 좋은 점은 문맥 속에 사자성어만 덩그러니 들어가는 게 아니라 사자성어와 풀이 둘 다 표기해 줘서 문장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사자성어를 익히게 돼요.


같은 사자성어도 나올 때마다 음과 풀이가 함께 적혀있어 아이들을 위한 저자의 정성스럽고 참된 마음과 뜻을 성심성의껏 느낄 수 있어요.




맨 뒤에는 깨달음의 두루마리에 적혀있는 신통방통 사자성어가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천년손이와 친구들이 찾아낸 사자성어가 교과 연계를 바탕으로 정리되어 있어요. 각 학년별 단어를 중점으로 강조해 읽고 쓰기 연습을 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미있는 초등 한자 동화책 속에서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들을 찾아내며 모험이 끝나는 줄 알았지만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며 끝나는 열린 결말은 다음 권이 나오기를 자나 깨나 잊지 못하며 오매불망 기다리게 만드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천방지축천년손이와사자성어신비탐험대3

#리틀에이 #천년손이사자성어 #신비탐험대

#판타지학습동화 #학습동화 #초등사자성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