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나였어
브렌던 웬젤 지음, 김지은 옮김 / 올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가득 다양한 동물들이 보여요. 까만 밤에는 별이 반짝이고 몽글몽글 구름도 폭신해 보여요.




모두가 나였어

올리

글.그림 브렌던 웬젤

역. 김지은

2024. 02. 28


잠자던 도롱뇽이 눈을 떠요. 그게 바로 나예요. 나는 따뜻하게 덮어주던 오래된 나뭇잎들을 헤치고 위로 올라가요. 네가 나를 간지럽힐 때까지 나는 도롱뇽이었어요. 




나는 문어에요. 물속을 자유롭고 신나게 헤엄쳐요. 그리고 나는 다시 코끼리가 되어 여행을 떠나고 거센 바람을 타는 매가 되었죠. 




나는 밀림의 뱅골 호랑이였다가 툭하면 옷을 갈아입는 카멜레온이었어. 굴을 파는 탐험가였다가 노래하는 꽃의 도우미였기도 했죠. 그렇게 나는 시시각각 변했고 그때는 그게 바로 나였어. 그때는 그게 나였다고.






아이는 꿈속에서 뭐든 될 수 있었어요. 자연 속에서 숨을 쉬고 바람을 타고 뛰놀았죠. 원하는 동물로 변신해 적응할만하면 계속 새로운 것으로 변신하지만 아이는 거리낌 없이 그 상황을 즐기죠. 마치 그 생물 그 자체인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아이는 다시 도롱뇽이 되어 새로운 꿈을 찾아 떠나죠. 우리 아이들도 책에 나온 아이처럼 시시각각 꿈이 변해요. 지나가는 소방차를 보면 소방관이 되고 싶어 했다가 맛있는 빵을 먹을 땐 제빵사가, 병원놀이를 하고 나면 의사가 되고 싶고, 공부하고 나면 선생님이 되고 싶어 하죠. 


꿈이 있다는 건 정말 설레는 일이에요. 직업으로서만이 아니라 누군가를 돕기 위하거나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건 정말 가슴 뛰는 일이니까요. 





브렌던 웬젤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2017년 <어떤 고양이가 보이니?>로 칼데콧 명예상을 수상했어요. 

전 세계 야생 지역과 멸종 위기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단체와 함께 일하고 있는 그녀이기에 책에 등장하는 동물들이 정말 사랑스럽게 보여요.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함께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모두가 나였어>가 많은 어린이들의 꿈꾸는 삶의 시발점이 되면 좋겠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모두가나였어 #올리 #브렌던웬젤

#꿈 #상상 #희망 #소망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