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무브 키즈 작은 동물들 아티비티 (Art + Activity)
소피 보르데-페티용 지음, 마르타 오르젤 그림, 이충호 옮김 / 보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고  재미있는 자연관찰 책 <무브무브 키즈 작은 동물들> 소개한다. 표지에는 꿀벌, 나비, 딱정벌레, 달팽이, 개미, 지렁이, 두더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은 동물들이 있다. 곤충을 관찰하고 교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편안해 보인다.




무브무브 키즈 작은 동물들

Le livre animé des Petites bétes

보림

글. 소피 보르데-페티용

그림. 마르타 오르젤

역. 이충호

2023.12.11



보림 아티비티 시리즈 <무브무브 키즈 작은 동물들>은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무브무브 플랩북> 시리즈의 자매편으로 발간된 미니 팝업북으로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에 출간된 무브무브 시리즈가 250*335mm로 A3 크기 정도로 큰 팝업북이라면 무브무브 키즈는 180*265mm로 A4보다 조금 작은 아담한 크기의 책이다. 3세 이상 플랩을 조작할 수 있는 아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다.


총 12페이지의 책장을 넘기다 보면 정원, 텃밭, 땅 위, 땅속, 집안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생물들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페이지를 열면 공원이나 집 앞 풀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미, 잠자리, 풍뎅이, 나비처럼 쉽게 만날 수 있는 곤충들의 이야기로 아이들을 끌어당긴다.

채소밭에서 가장 중요한 꿀벌을 양봉하는 모습과 텃밭에 많은 달팽이나 무당벌레들도 있다.


이미 곤충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아이들은 자신의 지식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는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줌으로써 호기심을 갖게 만든다.








<무브무브 키즈 작은 동물들> 책을 쉽게 읽을 수 있고, 연령에 꼭 맞는 간결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전해준다. 빼고, 걷어보고, 돌리는 조작 부분을 곳곳에 넣어 아이들의 관심이 식지 않고 유지되도록 한다. 


야외뿐 아니라 집안에 숨어있는 좀, 벼룩, 바퀴벌레 같은 작은 동물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인상적이다. 

마지막은 박물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곤충 컬렉션을 소개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간결하지만 꼭 필요한 중요 정보를 전하는 <무브무브 키즈 작은 동물들>이 많이 읽히고 사랑받아 자연에 관심을 갖는 미래의 과학자, 환경학자들이 많아지길 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무브무브키즈작은동물들 #보림 #아티비티

#무브무브시리즈 #팝업북 #플랩북

#자연관찰책 #곤충책 #생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