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랐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식물도감 - 술술 읽다 보면 오늘부터 식물 박사
이나가키 히데히로 지음, 가니 멤마 그림, 심수정 옮김 / 카시오페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소 부담스럽지만 눈길이 확 가는 식물의 그림이 제목처럼 진짜 깜짝 놀라게 해요. 얼마나 신기한 식물의 모습들이 궁금해져요.




깜짝 놀랐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식물도감

술술 읽다 보면 오늘부터 식물 박사

카시오페아

글. 이나가키 히데히로

삽화. 가니 멤마

역. 심수정

2023년 12월 15일




표지가 진짜 확 끌렸는데 목차를 보기도 전에 본문을 넘겨보게 돼요. 수학적 요소가 가득한 '로마네스코브로콜리'를 시작으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요. 아이가 식충식물, 신기한 식물들 좋아해서 관련된 책이 집에 이미 있지만 세상에는 신기한 것들이 더 많지요. 아는 건 아는 대로 좋고, 처음 보는 건 처음이라 좋은 거 아니겠어요~~^^ 게다가 식물들의 속마음 코너도 매 페이지마다 있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더라고요~^^




<깜짝 놀랐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식물도감>은 신기한 식물, 놀라운 식물, 재미있는 식물을 총 3장으로 나누어 70가지 식물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책에 소개되는 식물들은 그 모습들도 제각각이고 독특해서 삽화만 보면 "설마~ 이런 식물이 진짜 있다고?" 하는 의문이 들지만 검색해서 실물 사진을 찾아보면 과장된 것도 없이 진짜 너무 똑같아서 두 번 놀라게 돼요.




카시오페아의 <깜짝 놀랐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식물도감>은 기존 책들과의 달리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칡, 계요등, 수국, 질경이, 미모사, 코스모스부터 숲에서 볼 수 있는 천남성, 족두리풀, 투구꽃뿐 아니라 우리가 늘 맛있게 먹는 귤, 딸기, 옥수수, 수박 이야기도 있어서 더 재밌답니다.

때마침 겨울이라 딸기와 귤을 한참 먹고 있잖아요? 딸기에 콕콕 박혀있는 부분이 실제 열매이며 과육 부분은 꽃받침이 변해서 생긴 거라니!!!! 텃밭에서 무수히 봤던 딸기인데 몰랐던 사실에 경악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그뿐 아니라 귤의 알맹이도 실은 '털'이라니 책을 볼수록 놀라운 일들 가득이에요.




식물들은도 영양을 흡수하고 수분(수정)을 해야 자손을 유지할 수 있기에 곤충들과 공생 관계를 갖는 것들이 많은데요~ <깜짝 놀랐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식물도감>에서도 개미, 파리 및 동물들까지 함께 하는 식물들이 있어서 세상은 넓고 다양한 식물은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부디 각자의 환경에 적응해 오랫동안 살아가고 있는 식물들이 앞으로도 종의 보존을 잘 하며 살아갈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깜짝놀랐지신기하고재미있는식물도감

#카시오페아 #식물도감

#신기한식물 #놀라운식물 #재미있는식물

#다양한식물이야기 #식충식물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