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8 (본권 + 워크북) - 오, 이타케, 이타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8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이야기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8. 오, 이타케, 이타케!>로 트로이 전쟁 이후 고국에 돌아가지 못하고 바다에서 표류하던 오디세우스가 드디어 고향으로 돌아가게 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8

(본권 + 워크북)

오, 이타케, 이타케!

The Age of Fable or Stories of Gods and Heroes

가나출판사

원저. 토마스 불핀치

편. 이경우

그림. 서영

2023년 05월 04일



16권에서 오디세우스가 물에 떨어진 후 이야기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8. 오, 이타케, 이타케!>에서 연결돼요. 오디세우스는 바다의 여신 '이노'의 도움으로 인근의 스케리아 섬으로 가게 되었어요. 아테나 여신의 가호를 받고 있기에 공주 나우시카의 도움으로 고국으로 돌아갈 배와 선물을 받아요.




한편, 고향인 이타케에서는 10년째 돌아오지 않는 아버지를 찾아 아들인 텔레마코스가 필로스의 왕 네스토르와 스파르타의 왕 메넬라오스를 차례로 만나며 아버지의 소식을 듣게 돼요. 하지만 페넬로페의 구혼자들은 텔레마코스를 없앨 계획을 세워요. 자기들 중 하나가 페넬로페와 결혼을 하려면 텔레마코스가 없어야 수월했거든요.




스케리아 섬에서 극진한 대접을 받던 오디세우스는 정원을 산책하던 나우시카 공주에게 꽃이 생겨난 유래를 듣기도 하고 귀족들과 격투와 연회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했어요. 마음속에는 온통 이타케로 돌아갈 생각만 가득했지요.




드디어 고국인 이타케에 10년 만에 도착하게 된 오디세우스는 궁으로 바로 돌아갈 수가 없었어요. 아들인 텔레마코스가 없고 아내인 페넬로페는 구혼자들에게 시달리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아테나 여신은 오디세우스의 모습을 변하게 해 텔레마코스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데요~ 갑자기 모습이 변해 아버지라고 말하는 오디세우스를 인정하기 힘들어하네요. 10년 만의 상봉이니 인정하기 힘들 만도 한데 어떻게 아버지를 알아볼지 벌써 다음권이 기다려져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메인 이야기들이 진행되는 도중 다른 이야기들이 들어있어요. 16권에서 봤던 별자리 이야기 같은 것들요. 오늘 읽었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8. 오, 이타케, 이타케!>에서는 나우시카 공주가 오디세우스에게 들려주는 꽃(아네 모나와 히아신스, 해바라기) 이야기가 있었답니다. 긴 호흡의 그리스 로마 신화 속에 짧고 간단한 이야기들이 섞여있어 헷갈릴 법도 한데 아이는 집중해서 이야기에 몰입하더라고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들어 있어요. 희로애락, 타인을 배려하고 돕는 사람도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권모술수도 서슴지 않는 사람들이 있지요. 다양한 인간만큼이나 다른 신들이 공존하는 시대의 이야기는 역시 시대를 넘나들며 사랑을 받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가나 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본 편 20권과 특별판 5권, 총 25권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각 권마다 워크북이 따로 있어 한 권, 한 권 읽을 때마다 내용에 대한 복기를 할 수 있어 스토리와 생각의 정리가 수월해요.


책 읽기가 끝나면 직접 써볼 수 있는 워크북이 있어요. 스토리도 확인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거나 그림으로 표현해 볼 수도 있어요. 이야기를 한 장면에 담은 화가들의 명화까지 감상할 수 있어 워크북의 역할이 정말 대단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온라인 대형 서점에서 워크북만도 따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 너무 좋지요?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1311635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