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I LOVE 그림책
므언 티 반 지음, 제시카 러브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액티브한 동작을 하며 서로 마주보는 사람들의 표정에 웃음이 가득하다. 즐거움에 가득 싸인 채 춤을 추는 듯한 모습이 그려낸 건 바로 L.O.V.E. '사랑' 이다.




너이기 때문에 너를 사랑한단다.

당신을 사랑하니 여기 있는단다.

함께하니 다른 것을 보게 된단다.

사랑하니 날마다 더 용감해지고, 사랑하니까 함께 변화하고 성장한단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때면 왜 날 사랑하는지 그 이유가 꼭 듣고 싶었더랬다. 그냥 나여서 사랑한다는 말이 진부해서 나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굳이 캐묻고 했다. 하지만 아이를 낳고 키우다 보니 알겠다. 사랑한다는데는 이유가 없다는 걸. 사랑하니까 사랑하게 되는 것이고, 사랑하기에 함께 하게 되고, 사랑하기에 좋아하는 이유를 백만스물두가지는 말할 수 있게 된다는 걸 말이다.


내가 아이에게 사랑을 주는 줄 알았는데 나 역시 아이에게 온전한 사랑을 매일 받고 있음을 책을 보며 새삼 깨닫게 된다. 책을 보다보면 자꾸 보고싶어진다. 내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싶어진다. 사랑하는 아이를 볼 때, 사랑하는 신랑을 볼 때 마음이 몽글몽글해지고 싶어진다.



『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에는 여러 형태의 가족이 나온다. 아이와 부모, 아이와 조부모, 형제들, 등 다양한 관계의 모습이 빠듯하게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같다. 하지만 그 어느도 부족하다 느끼지 않는다. 자신을 바라보는 단 한명의 눈빛만으로 세상 충만한 행복을 느낀다. 사랑이란 그런건가보다. 인종과 나라,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나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주는 단 한사람만 있어도 자살율이 낮아진다고 한다. 사랑이란 사람을 살게하는 에너지인가보다.


책의 전체적인 색감이 참 따스하다. 백인위주의 그림이 아니라 더 좋다. 다양한 표정과 몸짓을 하더라도 서로를 향한 눈빛이 한결같아서 좋다. 보고 있는 나 마저 따뜻해지는 그림속 인물들의 묘사가 좋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사랑을 느끼는 이유는 곧 함께 있는 그의 영향 때문이었다. 서로가 서로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사랑하기 때문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랑사랑사랑하는이유 #보물창고 #가족 #사랑

#가족의형태 #사랑하는이유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