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갯벌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33
김숙분 지음, 신외근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갯벌. 늘 TV에서만 보다 아이들을 키우게 되니 가보고 싶은 곳 1위에 등극할 만큼 갯벌에 대한 남다른 로망이 있어요. 제주도에서 나고 자라다 보니 제주도에 없는 갯벌은 볼수록 신기하기도 하지만 갯벌에서 노는 것은 더 재미있다길래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장소가 되었답니다.


그러던 중 갯벌에 서식하는 생물, 식물, 동물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김숙분 시인의 생태 동시집 <와글와글 갯벌>을 보고 너무 반가웠어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정보책과 자연관찰 책들만 보다가 동시라니... 생태 동시집이지만 세밀화가 아니어서 더 친근감 있고, 동시이기에 순수한 시선이 담겨있어 어린 둘째에게 읽어주기도 좋았어요.




커다란 그림책 판형을 띄고있어 그림책 사이에 넣어두면 아이들이 가져와 읽어달라고 하다보니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생물을 접할 수 있어 좋고, 책 안의 작은 생태 정보를 함께 노출시켜주다보니 집에있는 자연관찰 책들과 연계하기도 좋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 조개, 새우, 소라 등 갯벌 생물부터 꼬시래기, 톳 등 갯벌 식물, 저어새, 물떼새 등 갯벌에 서식하는 새들의 이야기까지 가득해 갯벌에 대한 하나의 이야기가 시작되면 그 이웃의 이웃까지 두루두루 둘러보며 궁금증도 해결하고, 보는 시야도 넓힐 수 있더라고요. 생태 동시집이기에 생태정보의 전달보다는 그들만이 갖고 있는 아름다움, 존재 이유, 감수성들을 풍부하게 키울 수 있다는 점도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와글와글 갯벌>에서는 총 35종의 동시가 소개되는데 대부분의 동시와 삽화가 한 페이지를 가득 차지해 해당 생물에 대한 관찰용으로도 너무 좋았어요. 페이지 뒤편에는 갯벌 상식 백과가 별첨 되어 갯벌의 종류나 역할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갯벌 체험하기 좋은 가을, 삽과 양동이 하나씩 들고 갯벌로 나가봐야겠어요. 아~ 물론 <와글와글 갯벌> 생태 동시집도 갖고 나가야지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히 작성하였습니다.




#와글와글갯벌 #가문비어린이 #갯벌생태동시집

#갯벌 #갯벌생물 #갯벌의새 #갯벌식물 #갯벌이야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