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에 이름을 붙여 봐 파스텔 읽기책 1
이라일라 지음, 박현주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여름 파스텔하우스에서 <너에게 주는 말 선물>을 출간했던 이라일라 작가님이 올해는 감정에 대한 새로운 책을 내셨네요.


그림책과 함께 온 감정 카드가 너무 반가웠는데 <너에게 주는 말 선물> 카드와 <나는~!> 굿즈 연필까지 함께 보내주셔서 너무 좋았답니다. 작가님, 파스텔하우스 관계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림책에는 서문과 목차가 대부분 없는데 둘 다 있는 <감정에 이름을 붙여봐> 소개해요.

서문에서는 감정은 무엇인지, 감정을 아는 게 왜 중요한지를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목차에는 본문에 소개되는 45가지의 감정 목록이 있어요. 느끼는 감정이 뭔지 모를 때 이 책만 있으면 바로 찾아볼 수 있어요.



인간이 느끼는 감정은 수십 가지가 있는데 그 찰나의 순간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면 단순화돼서 제대로 표현을 못 하게 되고 결국은 자기 마음을 모르고 원하는 게 뭔지 모르게 돼요.

감정은 나쁜게 아니지요. 제대로 표현하면 소통에도 도움되고 자기 자신도 더 잘 알 수 있어요.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때 폭력적인 행동으로 표현하거나 자신이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말로 하는 걸 연습하는게 중요하답니다.



본문은 왼쪽에 그림, 오른쪽은 설명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례를 들어 느껴지는 감정을 설명하고 있어 아이들이 더 쉽게 감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요. 글씨를 가리고 그림만 보면서 어떤 감정일지 맞춰보는 것도 재미있고 감정 이름을 가리고 설명과 그림만 보고 알아맞히기 게임이나 초성퀴즈를 내는 것도 좋겠네요.




책을 보기 전에는 감정의 종류가 수십가지나 되는데 겨우 45가지로 다 표현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네~ 완전 충분해요. 돌아보니 이정도도 표현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모두 뭉뜽그려서 좋아, 나빠 정도의 간단한 표현들로만 하고 있었음을 느끼고 나니 행운이의 예민함이 제대로 감정 표현을 못하게 되는 것 때문에 그렇다는 걸 느끼게 됐네요. ㅜㅜ




읽고나니 요즘 또 냉전중인 행운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더 많이 생기더라고요. 기분 좋을 때 한 두 페이지씩만 조금씩 보고 있네요. 한꺼번에 다 읽지 않아도 괜찮은 책, 감정에 대해 꾸준히 보고 느끼고 이해하면 좋은 책, 카드놀이로 더 편하게 볼 수 있는 책, 우리나라 아이들 정서에 앉게 감정을 설명해 준 책. <감정에 이름을 붙여봐> 꼭 보시길 빌어요~^^

이 책과 함께 읽으면 좋을 파스텔하우스에서 출간된 두 권의 책을 더 소개해요.

바르고 고운 말 습관을 들일 수 있는 <너에게 주는 말 선물>은 행운이와 말 선물 카드를 만들며 활용했던 책이에요. 책 구매 시 말 선물 카드가 함께 제공되지만 함께 만들어 보시길 추천해요.

아이의 자존감을 만들어 주는 <나는!>은 나의 약점이 아닌 강점에 더 집중하는 이야기예요. 내가 잘 하는 걸 찾아내서 키우며 긍정적인 말을 하고 표현하는 법을 알려준답니다.


https://m.blog.naver.com/cheiron77/222488558338



https://m.blog.naver.com/cheiron77/222523197036







#감정에이름을붙여봐 #파스텔하우스

#감정 #감정사전 #감정카드 #감정이름

#느낌 #느낌카드 #감정책 #느낌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