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승준 강원택의 미래토크 - 하이브리드 신인류의 탄생!
곽승준.강원택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2년. 대한민국에는 참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나는 본래 남들에 비해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리는 편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생각을 다시금 돌이켜보게 했다. 꼭 변화보다는 아날로그적인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저자는 그의 생각을 이렇게 이야기한다. 무조건 새로운 것이 나오면 최대한 빨리 접해볼 수 있도록 하라는 것.

 

2030대 세대에 카카오톡 열풍이 불었다. 처음에 '어플'이 뭔지도 몰랐던 필자는, 친구들의 대화 사이에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해서 자리에 끼지 못했던 때가 생각이 났다. 카톡을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구입했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학교에서 단체로 돌리던 문자를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서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상황까지 만들어졌다.

이제 스마트폰을 쓰지 않고는 사회생활 조차도 힘겨운 시대가 된 것이다.

 

그렇게 나에게 두 번째 시련이 닥친다. 그것은 애니팡. 게임 열풍이었다. 얼마 전 모 프로그램에서 애니팡 게임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버라이어티 방송을 보면서, 다른 맴버들은 모두 그 게임을 하고 있는데 한 맴버만 하지 않았던 맴버가 있었다. 그 맴버가 소외됨을 보면서, 이러한 변화가 뭐라고, 남들이 하면 나도 한번쯤 꼭 접해보아야하는 것이 아쉬웠다.

 

처음에는 필자인 그가 자신이 얼리어답터로서 최대한 빠른 변화에 적응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점이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내 생활과 접목 시켜 보았을 때 비로소 깨닫고 공감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나 역시도 사회 생활에 한 발자국 더 내딛기 위해서, 그 다음 날 사람들의 대화에 공감을 하기 위해서, 남들에게 뒤쳐지지 않는 정보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2030세대가, 그리고 내가, 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현대의 발빠른 변화를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