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일본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와카메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처음 일본어를 공부하는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책이다. 히라가나&가타카나 연습노트까지 부록으로 들어있어서 우선 기본부터 제대로 익히고 공부에 임할 수 있다. 처음 이 책을 펼쳐보았을 때 색다른 구성이 신기했다. 어린 시절 공부하던 학습지 같은 느낌이었다. 1-12과까지 매 과마다 색다른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약16page 분량의 내용이 담겨 있는데, 매우 얇아서 필요한 챕터만 따로 분리해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단어를 익히고, 단어를 제대로 외웠는지 그림을 통해 단어를 연습한 후 이 단어들을 활용하여 문장연습을 한다. 그런 다음 회화로 넘어가서 회화를 활용하여 연습을 해보고, 마지막으로 문법을 익힌다. 문법까지 연습해보고 나면, 직접 소리내어 말하기 연습을 하고, 듣고, 읽고, 쓰기까지 해보고나면 한 챕터가 마무리 된다. 책으로만 공부하는데는 한계가 있는데, 각 과 학습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네이티브 목소리로 유튜브를 통해 공부해볼 수 있다.



각 과의 문제들에 대한 정답도 이 학습 자료에 모두 제공된다. 또 매 과마다 시작 전에 <지난 과 복습> 파트가 있는데 며칠 지나서 헷갈렸던 전 과의 중요한 단어 및 문장들을 다시 복습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는데, 두꺼운 책을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받는 기분이라면 쉽고 흥미롭게 시작할 수 있는 학습지 형태의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나또한 웬만큼 흥미가 생기지 않으면 공부를 잘 시작하지 못하는 편이다. 학창시절 제2외국어를 선택해 일본어를 배웠지만 수년간 일본어를 사용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았더니 히라가나 조차도 거의 까먹었던 초보자인데, 구성이 잘 짜여있어 처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이 비교적 쉽게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