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남쪽에 사는 야생동물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환상적인 동물 그림책! 지구에 사는 야생동물
디터 브라운 글.그림, 한윤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아름다운 예술 작품 같은 특별한 동물 그림책

 

표지 속 호랑이의 눈매가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보자마자 이건 소장용!! 이구나 싶었어요. 강렬하면서도 환상적인 일러스트가 저의 눈길을, 저의 마음을 끌어당겼답니다,

책을 받자마자 아이들에게, 신랑에게 얼마나 자랑했는지 몰라요. 아이들에겐 엄마가 아끼는 책이니 소중히 다뤄달라고 신신당부까지 했답니다.

 

 

지구의 많은 동물들 중 남쪽에 사는 야생동물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마치 동물 사전 같으면서도, 작품집 같기도 한 멋진 이 그림책은 독일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인 디터 브라운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디터 브라운은 책 속에 소개할 동물들을 가까이 관찰하기 위해 전 세계를 수년간 여행했다고 해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작가의 열정이 책 속에 고스란히 녹아져 있음을 느낄 수 있어요.  

 


동물들의 눈빛에서 생동감이 느껴지는 것 같지 않나요? 마치 일러스트 하나하나가 살아 움직일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어른들에게 멋진 예술 작품을 보는 즐거움을 선물했다면, 그림과 같이 동물에 대한 짤막한 설명이 적혀 있어 아이들에겐 호기심과 재미를 선물해 주고 있어요.

 

최근에 토코투칸을 만나고 와서인지 아이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보았어요. 동물원을 다녀온 후 만나고 온 동물을 골라서 읽어보거나 평소 좋아하던 동물, 관심 있던 동물 위주로 찾아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마지막 찾아보기 페이지가 있어 발췌해서 보기 편하답니다.

저는 찾아보기 페이지도 매력적이게 편집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눈이 즐거웠어요. 한마디의 설명 보단 눈으로 직접 보면 분명 반하실 거예요. 같은 시리즈로 지구 북쪽에 사는 야생동물이 있는데, 그 책도 만나보고 싶어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