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인 콜론 - 대장에 빠지다
김효상 지음 / 지식과감성#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주인공들이 대장안을 모험하며 각종 질환을 맞닥뜨리며 진단하고 미션(치료)을 수행하는 SF 교양 만화라고 볼 수 있다. 처음 들어보는 명칭과 각종 절제술 그리고 그 과정, 그리고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어떤 약과 필요한 수치는 어느 정도인지 등의 언급을 하며 마치 의학 드라마나 영화에서 들어볼 법한 대사들이 가득 담겨있다. 그래서 전공의들은 아무래도 전공 서적보다는 조금 더 쉽고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전공자가 아니라면 보통 의료 교양 만화를 생각하면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실생활에서 종종 겪는 흔한 질환인 변비에 대해서는 이런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한편으로는 좋았다. 병원에 찾아가기도, 또 어디 물어보기도 좀 부끄럽게 느껴지는 흔한 질환인데 내과 전공의, 소화기내과 외래 교수 등을 역임하고 현 한국의료재단 원장으로 재직중인 저자로부터 변비에 대한 정의와 설명을 비롯해 어떤 성분의 약을 복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라든가 해당 성분의 효과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장 질환과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 만화와 사진자료 뿐만 아니라 전문성까지 갖춘 의학만화책을 읽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다만 책 맨 뒤에는 각종 질환의 종양의 실사진이 있다.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또 관련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는 익숙할지 모르겠지만 보통 접하기 힘든 사람들은 깜짝 놀랄 수도 있을 것 같다. 특히 비위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길....ㅎ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