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리학자의 미용실 - 열펌, 마음을 움직이다
최민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든 생각은 이 책이 과연 에세이로만 분류되어야 할까…하는 의문이 들었다.
책은 생각보다 얇고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인상을 주지만 책을 읽어보면 ‘직업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저자가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얼마나 치열하게 공부하고 분석하고 노력했는지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미용 공부를 시작하면서 경험하고 부딪히며 터득한 노하우도 있고, 그 팁을 책으로 또 유튜브로 공유하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 참 멋있다.
미용 전공자, 그리고 미용 분야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업계에서 일을 할 때 지녀야 할 마음가짐이나 태도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팁을 설명과 사진으로 이해를 돕고, 나처럼 미용 전공자도 아니고 단지 고객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미용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뿐만 아니라 펌을 할 때(특히 열펌) 모발에 따른 샴푸 이용 특히 샴푸 단계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미용실에 가면 개인적으로 궁금하지만 물어보지는 못했던 것들을 알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 하지만 역시 후반부로 갈 수록 나오는 전문 용어가 조금 어렵긴 했지만 이 용어도 알아두면 다음에 미용실에 갔을 때 설명을 듣거나 진단을 받을 때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직업에 대해 자신만의 이념과 철학이 있고, 그리고 자신과 업계에 대한 장단점 그리고 외부의 시선에 대해 굉장히 냉철하고 날카롭게 분석하는 시선을 갖고 항상 연구하는 자세를 게을리하지 않는 분인 것 같아 참 멋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