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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 통하는 아이디어,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5단계 스토리텔링 공식
탬슨 웹스터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1월
평점 :

대기업 뿐만아니라 스타트업
기업,
그리고
셀럽들을 위한 메시지 전략가이자 스토리텔러로 일하고
있는 탬슨 웹스터(Tamsen
Webster)의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을 읽었다.
기업이나
조직에서 조금이라도 아이디어와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제목(팔리는...)에서부터
혹할 수 밖에 없다.
저자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테세우스와 미노타우로스의 신화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내 아이디어가
팔린다는 것은,
바로 내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람들이 흥분해서 스스로에게
들려줄 이야기로 만들게 하는 일이라고 한다.
이 책에
나오는 ‘빨간 실’이란 바로 핵심 아이디어,
즉 모든
것을 타당하게 만드는 직결선을 뜻한다.
이 책의
원제는 ‘당신의 빨간 실을 찾아라’이다.
이
빨간 실 방법론은 목표,
문제,
진심,
변화,
행동이라는
다섯 가지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목표
단계에서는 사람들이 스스로에게 들려줄 변화의 이야기를
만드는 단계이다.
문제
단계에서는 이야기의 효과를 위해 나의 목표가 아닌
고객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어야 한다.
진실
단계에서는 고객이 던진 질문에 대한 나만의 방법을
보여 주는 것이다.
변화
단계는 고객의 질문을 발견하고 이를 해답으로 연결하는
단계이고,
끝으로
행동 단계는 빨간 실의 목표 문장을 작성하는 단계이다.
많은
아이디어 속 파묻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빨간 실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말해 주는 방법론에 따라 차근차근
도전한다면 자신을 가두고 있던 미로를 빠져나올 수
있는 빨간 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신의 사고를 날카롭게 다듬고 싶은 사람에게도 도움을
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