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일의 영국 - 워킹홀리데이로 만난 영국 문화 이야기
윤정 지음 / 세나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정 작가의 일상이 담긴 책이다.

윤정 작가는 워킹홀리데이로 영국에 살고 있어요.

나는 지금부터 윤정 작가의 발자취를 따라

함께 영국 여행을 하고 싶네요.


여러분들은 영국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영국은 아주 먼 나라?

그리고 지금은 아주 가까운 동맹의 나라?

라고 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얼마 전 퀸 엘리자베스 항공모함이 우리나라에 왔는데,

우리나라도 항공모함이 있으면 좋겠다는 소식이

전해져서 기술 이전 차 먼 우리나라까지

방문을 해 준 나라로 기억이 됩니다.



영국은 섬나라로 4개의 나라가 연합된 나라로 아주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얼마 전 유럽 연합에서 

탈퇴를 선언해서 매우

시끄러웠던 나라이기도 하다.



그럼 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책 속에서는 5가지로 크게 나누어져 있어요.

영국에 간 이야기로 시작을 해서

영국의 문화

영국의 여행

영국에서의 일

영국에서 경험한 특별한 일상으로 

나누어져서 자세한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영국을 책으로 가장 먼저 만났다고 하네요.

저는 영국 하면 역시 설록 홈스 죠..

작가님도 산업혁명, (학교에서 배웠죠 ㅋㅋ)

빨간 2층 버스, 엘리자베스 2세와 비틀스, 해리 포터, 

신사의 나라라고 알고 있었으나, 직접 만나고, 

경험해 보니 맞는 부분도 있고, 틀린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영국의 문화에 있어서는 우리와 크리스마스 휴일이

특히, 다르고 영국의 크리스마스는 마치 추석이나 설 명절로

오랫동안 못 만났던 가족을 만나며 보낸다고 합니다.


영국의 날씨는 유별났고,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고, 

여름에는 20도 겨울에는 1-10도 정도라고 해서 

작가님보다 내가 더 부러웠다.


영국의 여행에 있어서는 역시 런던이죠.

템즈 강 위에 있는 다리와 시계탑, 그리고 대성당과

국회의사당은 너무도 유명한 곳이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소개를 해 주었습니다.


야외 온천이 있는 바스, 곳곳에 아름다운 정원 같은 공원

휴양지로 유명한 콘월 등 갈 곳이 너무 많다고 하였습니다.


아침에는 한국어 선생님 점심은 웹툰 작가 저녁은 에세이 작가로

활동하는 윤 작가님이 부럽습니다.

언제? 영국에 혹시라도 가게 되면 연락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