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천만 원이 100억 되는 땅에 투자하라 - 대박땅꾼의 토지 투자 비법
전은규.박광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0월
평점 :

처음 1천만 원에서 100억 되는 땅에 투자하라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어떻게 하면 이렇게 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제일 먼저 들었어요.
제 생각에는 1천만 원도 큰 돈인데 이걸 나중에 100억으로 만든다니☆
너무 신기하게 느껴졌달까요??!
"땅이 좋은 건 아파트와 다르기 때문이다.
아파트는 층을 높이면서 사용 면적을 늘릴 수 있지만 땅은 그럴 수 없다. 아파트 가격이 폭락해도 땅값은 떨어지지 않는 안정성이 거기서 나온다."
"계획을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은 불안에 짓눌리지 않는다. 주말이면 운동화 끈을 꽉 매고 토지답사를 가기 위해 길을 나서는 모든 분에게 이 책을 바친다."
1천만 원이 100억 되는 땅에 투자하라는
대박땅꾼이 되기 위한 첫 발걸음부터 지금 현재의 모습까지를 진솔하게 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공감했고 또 응원할 수 있었어요.
○ 한 권의 책으로 토지 투자에 뛰어든 월급쟁이
"물론 사람마다 투자에 눈을 뜨는 시기도 다르고, 언제부터 투자하는 게 가장 좋은지도 다르다. 몇 살에 시작하는 게 적당하다거나 몇 살은 아직 투자하기 이른 때라고 말하기 어렵다.
언제 눈을 떴는가보다 더 중요한 건 '시작했는가', '계속했는가'이다. 자기도 모르게 낭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행동하는 시간을 앞당기면 40대에 시작한 사람도 30대 초반에 시작한 사람을 부러워하지 않아도 된다."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일단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배웠어요.
○ 3,000만 원뿐인 직장인이 투자 고수가 된 비결
저는 보통 투자를 하면 이익을 보겠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요.
"나는 터무니없는 경우만 아니면 사정이 허락하는 한 내가 조금 더 손해를 보겠다, 내가 비용을 더 쓰겠다는 자세로 투자했다.
'돈을 벌자고 이 고생인데 그런 데다 쓸 돈이 어디 있냐?고 아까워하면 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다."
저는 이 구절을 보면서 되게 많이 반성했어요. 무조건 이익을 보려고 하기보다는 좀 더 멀리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달까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그리고 투자를 하면서
갖추어야 할 유익한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 투자 정보는 굴러들어 오지 않는다
"투자하고 싶은 지역도 정해야 하고 해당 지역의 적정한 땅값이 어느 선인지, 거품이 낀 건 아닌지, 아직 저평가된 곳인지 구분해야 한다. 또 땅을 매입한 후에 어떤 건축물이 들어설 수 있는지, 어떤 용도로 써야 하는지도 알아야 한다."
책을 읽으면서 대박땅꾼이 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셨는지 알 수 있었어요.
○ 쓰디쓴 투자 실패로부터 얻은 교훈
1천만 원이 100억 되는 땅에 투자하라 속에서는 실패 사례와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도 알 수 있었는데요.
토지 투자를 직접 경험하면서 느끼신 바를 정리해주신 덕분에 토지를 투자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제대로 익힐 수 있었어요.
○ 토지 투자 멘토가 된다는 뿌듯함
"시간과 비용과 에너지를 쏟아 습득한 지식과 정보를 머릿속에 두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으면 좋겠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지식과 정보는 활용해야 가치가 있다."
이 구절을 통해서 다양한 지식들을 공부하고
또 활용할 줄 아는 사람으로 거듭나야겠다는 다짐을 했어요♡
○ 부자가 되는 씨앗을 심어라
농지연금, 산지연금에 대해 들어는 보았지만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했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제대로 알 수 있었어요. 사례를 통해 토지를 분석하는 것을 실제로 살펴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책의 마지막 즈음에 있던 구절이 참 마음에 들었는데요.
"나의 판단을 믿고 내 투자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 지면서 무엇을 탓하는 마음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토지 투자를 하다 보면 내가 취합한 정보를 가지고 판단한 것에서 어떤 변수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걸 최종적으로 판단하고 투자하는 것은 결국 제 자신입니다. 그리고 삶을 길게 보고 준비하는 태도와 어떤 상황 속에서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필요한데, 그런 성향이 제 성격이기도 했습니다."
1천만 원이 100억 되는 땅에 투자하라를 통해 토지에 대해 더 큰 관심이 생겼어요.
앞으로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아자아자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