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책을 읽다보면 심봤다 싶은 책들이 가끔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그런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살아가면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알지만,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자신의 의지를 스스로

꺽어버리면서 대충 이렇게 살다가 말지뭐, 

이렇게 살아가고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이 책을 읽으며 그런 나 자신의 생활에 대한 희망을

보게된 것 같다. 살도 빼고, 시간도 잘 이용하고, 운동도

많이 해서 멋있게 살고 싶은 데, 이 책의 여러 방법들을

잘 연구해 보면 좋은 방법이 나올것 같다.


"나쁜 습관을 변화시키는 첫 번째 단계는 그것을 직시하는

것이다. 추가로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자신의 행동에

대해'확인하고 외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라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그리고 이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중 한가지는 "새로운 습관을 세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이미 매일 하고 있는 현재의 습관이 무엇

인지 파악한 다음 그 위에 새로운 행동을 쌓아 올리는 것이다.

이것이 '습관 쌓기'다." 이 습관쌓기는 정말 유용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고 난후 나는 전화가 울리면, 받기 전에

한 번 심호흡을 하고 웃으면서 전화를 받는다. 

 한 편으로는 정말 재미있는 방법이고, 이런 방법을 하면서

생활이 점점 더 재미있어 지는 것을 느낀다.


 책을 좀 빨리 읽는 편인 나는 이 책을 읽는데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아주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었다. 다소 집중이

떨어지는 부분도 없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에게 반드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