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1도 모르는 당신이 마케팅 천재가 되는 법 - 숫자에 무감각해서 번번이 좌절하는 이들을 위한 회계 & 마케팅 이야기
다나카 야스히로 지음, 우윤식 옮김 / 홍익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이책의 정체성이 의심되지만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행동경제학 + 회계학 + 경영전략 등 이렇게

3가지의 성격을 갖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제목을 보면 마케팅 방법에 관한 책으로 의심하기

쉽지만 이책은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 가져야 할

많은 능력중 꼭 필요한 능력만을 발췌한 책이다.

 

 책의 첫장에서 다가오는 행동경제학에서는 흥미로운

내용들을 실어준다.

 '땅콩버터의 가격을 올리는 뜻밖의 방법"

 "부가세 환급 세일과 중고 보상 세일의 공통점"

 "뉴욕에서 비가 내릴 떼는 의레 택시가 잡히지 않는 이유"

등 위의 내용 이외에도 많은 깜짝 놀랄만한 표현들이

 행동경제학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고 있다. 

 

 두번째 단락에서는 손익계산서와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등의 회계에 대한 쉬운 이해를 위한

 장이 준비되어 정말 쉽게 회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쪽집게식의 과외를 도와준다.

 

세번째 단락에서는 손자병법에 따른 현대 경영

세계에서 전략을 하나 둘씩 재미있게 표현해 나가는

이해하기 매우 쉬운 경제학 기본서 라고 생각이

드는 책이다. 다만 이책의 약간의 문제 점이라면

잘 모르는 일본회사 이름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대략난감한 상황이 갑자기 발생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그렇지만 경제학 입문서로서는

정말 좋은 책이고 이해하기 쉬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