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프로그래머 에이다 러브레이스
문미영 지음, 이보라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들이 보는 위인 전집을 보면 역사적인 인물이나 과학발명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저는 부끄럽게도 이번 서평을 통해 에이다 러브레이스의 생애와 업적을 알게 되었어요.

다른 인물책들과 달리 스토리 중간중간 "즐거운 상상"들을 연결해 따로 또 같이 연결해주는 이야기가 신선했어요.

 

또한 에이다의 삶을 통해 만나게되는 그의 아버지 조지 고든 바이런, 에이다의 수학 선생님 메리 서머빌, 영국의 수학자 찰스 배버지까지 다른 인물들도 만나볼 수 있어서 지식이 배로 쌓인것 같네요.

 

 

 

시적인 감성들과 상상력은 감성적인 아버지로부터, 수학적이고 과학적인 능력은 어머지로부터 받았겠지만 그녀가 이루어낸 성과는 끊임없는 노력덕분이 아니였을까 생각합니다.

비록 어릴때부터 약한 몸이였지만 어머니의 엄격한 가르침속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다양한 상상을 했던 에이다 러브에이스.

 

아이는 책을 읽고 에이다의 무한한 상상력이 부럽다며 에이다의 꾸준한 노력과 도전하는 용기를 배워야겠다고 했어요.

 

 

너도 할 수 있어!

최초의 프로그래머로 불리는 에이다처럼 앞으로 더 발전하는 사회과학의 기반을 닦아줄 우리 친구들에게 꼭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100쪽이 되지않는 분량에 멋진 일러스트들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세아이를 키우면서도 배비지의 해석기관을 더 빛낼만큼 완벽했던 번역일을 해낸 에이다가 참으로 멋졌어요. 무에서 유를 창조한 에이다의 상상력 또한 제 아이들에게 꼭 가르쳐주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