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불한 완역판, 개정판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1
생 텍쥐페리 지음, 김미성 옮김, 김민지 그림 / 인디고(글담)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걸 읽으려고 도서관에 갔던 건 아닌데. 찾던 책 옆에서 우연히 발견한 이 어린 왕자가 놀랍게도 내 인생 첫 어린 왕자였다. 그간 내가 얼마나 책과 거리가 먼 사람이었는지. 내게 있어 어린 왕자는 초등학생 때 했던 한컴 타자 연습 긴 글 연습 두 페이지 정도.. 가 전부였다...

어제의 선택에 아주아주 만족한다. 특히 여러 출판사의 여러 번역들 중에 이 책을 선택하길 잘했다. 일단 삽화가 예쁘다. 내가 상상했던 어린 왕자의 이미지와 찰떡. 수채화 그림들이 예쁘다. 다른 번역본을 읽어본 적은 없지만 매끄럽게 읽혔다.

어른 되기 싫다. 어쩔 수 없이 나이를 먹어야만 한다면 사회에 찌든 어른 말고 동심을 유지한 유쾌한 어른이 되고 싶다. 나에게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시간과 정성을 소중한 것에 쏟아 길들일 수 있는, 그리고 길들인 모든 것에는 책임을 지는 어른.

카페 옆자리에 앉은 어른들의 수다 소리가 들린다. “내 말의 요지를 모르겠나 봐?! 집안에서 가장 걱정하던 내가 가장 부자가 됐다고!”
(이 얘기가 들리자마자 블로그를 켰다. (엿들은 건 죄송하지만) 잊기 전에 이 우스운 대화를 기록하고 싶었다.)

“그런데 그게 뭐가 중요하죠?”
‘어른들은 정말 너무 이상해.’

돈 얘기 말고도 할 이야기가 많은 어른이 돼야겠다. 목표 하나가 더 생겼다. 재미있는 이야기 많이 가지고 있는 멋진 할머니 되기!! 손주들이 친구들에게 ‘우리 할머니 진짜 재밌어.’라고 자랑할 수 있는 할머니가 돼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