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예요 - 당당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주문 스콜라 창작 그림책 55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 모두 달라서 우리는 특별해요. 있는 그대로 저마다 아름다워요."

‘나는 나예요.’ 출간 소식을 들었다. 책 뒤 표지에 있는 문구를 보자마자 서평단을 신청했다. 안되면 바로 구입해야 겠다 생각했는데 운이 좋게 서평단이 되었다. 그림책을 읽는데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전율이 느껴졌다. 이 책을 아이들에게 언제 읽어줘야 할지, 어떻게 읽어주면 좋을지 첫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고민하게 되었다. 어떤 식으로 읽어주어야 아이들이 이책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해야 여러번 곱씹어 마음 깊이 새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지 고민 중이다. 아무 페이지나 펼쳐도 너무 좋다. 모든 존재가 빛이라는 것을 너무도 아름답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래서 볼 때마다 가슴이 저릿하다. 이 아름다움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움도 함께 느껴진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 나눈다면 이 세상은 좀 더 평화로워질 것 같다.

자기 인식이 너무 부정적인 사람은 "나는 나예요."란 말조차 소리내어 말하기 어렵다고 한다. 아이들이 기쁜 마음으로 "나는 나예요!"를 외칠 수 있도록 힘껏 올해를 살아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