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집사 매뉴얼 - 건강한 고양이부터 아픈 고양이까지, 영양·검진·생활환경·행동학 등에서 최신 연구를 담은!
수의사 냥토스 지음, 오키에이코 그림, 박제이 옮김 / 서사원 / 2022년 2월
평점 :
매력적인 고양이의 집사가 되었다면 이제는 집사로서 내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 해야 할 차례라는 생각이 들텐데, 이때 필요한 지식이 이 책 한권에 담겨 있다고 해서 호기심이 생겼다.
어떻게 건강하게 키울것인지, 알쏭달쏭 속마음을 알 수 없는 고양이들의 행동으로 알아챌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 꽤 흥미롭게 읽었다.
우리가 알기로 고양이는 육식 동물로 알고 있기에 그레인프리(옥수수, 쌀 등을 넣지 않은) 사료를 먹여야할것인지 말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곤하는데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었고, (화장실에 사용하는) 모래중 어떤 종류의 모래가 고양이에게 도움되는 모래일지에 대한 답들, 힐스와 로얄 캐닌이 왜 오래도록 많은 집사들에게 사랑받은 사료인것인지에 대한 연구자료들과, 건식 사료, 습식 사료에 대한 많은 집사들의 오해들과 올바른 급여하는 방법들, 밥주는 횟수를 4회이상으로 늘려야하는 과학적 이유들, 고양이의 후각은 얼마나 발달되어 있는지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들, 고양이들의 연령에 따른 식사 제공 방법을 달리 해야하는 이유들,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과 비례하지 못하는 수제사료에 대한 진실, (츄르)간식의 장단점, 이물질 오식 사고를 방지하기위한 방법과 이물질을 먹게 되면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한 이야기들, 고양이들에게 담배나 향료가 들어간 제품들이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한 경고, 건강 검진의 주기와 중요성과 이유들, 고양이 캣타워와 스크레쳐가 꼭필요한 이유와 건강과의 상관관계, 화장실 환경과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유지해주기위한 방법 등 정말 키우면서 궁금했던 점이나 알쏭달쏭한 나의 반려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이야기들이 다른 책들과 다르게 많이 담겨 있어서 집중시켜주고 있었다.
인터넷만 열어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정작 필요한 이야기들을 다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이 그 나머지 궁금증에 대한 충분한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속시원하게 만들어줬다.
인간과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나의 사랑하는 반려묘의 묘생에 행복만이 가득하게 도와줄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많은 집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