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초자연적 회복력 - 지친 영혼 돌보기
존 엘드리지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이 주시는 회복력은

결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p257)


악한 것과 선한 것은 뒤엉켜있다. 크리스천은 그 속에서 선한 것을 구별해, 선한 삶을 살아야 한다. 우리는 세상을 떠나 살 수 없다. 그렇기에 선과 악을 분별할 필요, 분별할 힘이 필요하다.

나는 얼마 전까지 어떤 유혹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었다. 선한 삶을 살게 되면 하나님이 그를 높여주신다는 유혹. 얼핏 보면 굉장히 성경적인 말이지만 '어떤 방식으로' 그를 높여주시느냐에 대한 생각이 다르다면 이것 또한 유혹이 된다.

나는 유명해지거나, 영향력을 가지거나,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방식으로 하나님이 나를 높여주시길 기대했다. 하지만 요즘 같이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높아지는 시대에 나의 생각은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 아닌 세상에서 온 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야 했다. 성경 속에서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단 한 줄의 문장으로도 표현되지 않은 무수히 많은 의인이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했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나는 여전히 내가 하나님께 쓰임받고 있음을 확신하며 기뻐할 수 있게 되었다.

사탄은 교묘하게 우리의 마음에 들어온다. 때로는 아주 바쁘게, 때로는 아주 분주하게, 때로는 어떠한 목표에 매몰되는 방식으로 우리를 유혹에 빠뜨린다. 정신을 차리려면 전혀 방해물처럼 보이지 않는 현실에서 도망쳐야 한다.

롯의 아내가 '소돔과 고모라 땅에도 나를 유익하게 하는 것들이 있어!'라는 심정으로 뒤를 돌아봤던 것처럼, 그래서 결국 소금기둥이 된 것처럼 나를 유익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은 현실 속에서 때로는 도망쳐야 할 때도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아무 것도 없는 광야 가운데서 오히려 더 큰 회복이 있음을, 더 큰 구원이 있음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