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는 CEO - 일상에 행복을 입히는 브랜드 리슬의 성장 철학
황이슬 지음 / 가디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에 모던 한복에 관심이 많이 가서 알아본 적이 있다. 학생이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가격이라서 구매하진 않았지만, 그때 처음으로 리슬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다. 모던 한복을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 중에는 리슬이 제일 큰 규모인 것 같았다. 그 후로도 가끔 리슬에 대한 소식을 들을 수 있었고, 리슬이 스파오랑 콜라보했을 때는 (나는 아니고 남친이) 구매하기도 했었다.


 리슬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CEO님의 이름에서 따온 것인지 몰랐기 때문에 이 책의 표지를 보고 CEO분의 이름이 황이슬인 것이 첫 번째로 흥미로운 점이었고, 책 띠지에 있는 황이슬님의 사진을 보니 젊으신 분이어서 그게 두 번째로 흥미로운 점이었다. 왠지 한복 관련 사업이기 때문에 CEO도 나이가 조금 있는 분이실지 알았는데 생각보다 젊은 분이셔서 이분은 어떻게 한복 사업을 하게 되신 건지, CEO로서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시는지 궁금해져서 책을 읽어보았다.


 책 앞부분에서부터 점점 더 이슬님에 대한 호기심이 커져갔는데 그건 바로 이슬님이 한복 관련 전공을 하지 않으셨기 때문이었다. 물론 부모님이 이불집을 하시긴 했지만 자기 전공 분야도 아닌데 오로지 열정과 애정만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서 유명 브랜드의 CEO가 되셨다는 점이 신기했다. 그리고 이슬님께서 리슬을 지금까지 성장시키기까지 고군분투한 내용들을 알 수 있었고, 이슬님의 사업에 대한 철학, 한복을 대하는 태도를 알게 되어 리슬이란 브랜드에 대해 더 큰 호기심과 애정이 생겼다. 


 안 그래도 다음 달 신혼여행 때 입을 한복을 찾아보는 중인데 그 전에 리슬의 홍대 매장을 한 번 다녀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