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인사이드 -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일상 속 컬러 이야기
황지혜 지음 / CRETA(크레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미술치료를 접했을 때 각 컬러가 주는 의미에 대해 배웠어요.

그런데 이 책은 우리 일상에서 만나는 컬러를 다양하고 신선하게 해석해 주네요

그리고 함께 실린 사진도 명화, 영화포스터, 브랜드 등 다양해서 

예전에는 그냥 지나쳤던 색도 다시 한 번 들여다 보게 됩니다.

 

스타벅스의 그린 컬러는 너무 유명하고,

로고의 세이렌도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데,

컬러가 가지는 의미는 이 책을 계기로 알게 되었어요.

그린이 왜 그동안 우리에게 편안하게 다가왔는지 제대로 알게 되었네요.

 

일상 속의 컬러를 안내해 주고,

그 의미가 어떤지 해석해 주는 데서 그치지 않았어요.

더 나아가 그걸 어떻게 활용할지도 팁도 실렸는데,

인테리어나 색 배합 등으로 실제 일상에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동안 레드 컬러는 워낙에 다양한 컬러가 많다고 알고 있었지만,

블랙 컬러는 그냥 한 가지 색인 줄 알았는데,

'반타블랙'이라는 컬러가 만들어지고,

자동차의 가장 세련된 블랙을 만들기 위해

몇 번에 걸쳐 도색을 한다는 걸

알게 되니 그저 스쳐 지나가던 자동차들도

유심히 보게 됩니다.

블랙의 두 가지 버전이 새록새록하게 다가왔습니다.

 

컬러가 이렇게 우리 일상에 깊숙하게 파고들어 있다는 걸 알고 나니,

주변을 둘러보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인문학을 좋아해요.

그간 미술을 통해서 인문학을 많이 접할 수 있었는데,

이 책 역시 어찌 보면 컬러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인문학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CMF 디자이너라는 분야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이렇게 색의 의미를 찾는 재미도 있지만,

책에 나온 사진들이 너무 예뻐서 그걸 보는 재미도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