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 - 디자인 1등 유튜버 존코바의
존코바(이요한)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한다는 거짓말이 두개가 있다. 하나는 ‘퇴사할거야’이고 그 다음이‘ 유튜브할꺼야’이다. 그만큼 투잡의 개념으로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리고 나도 그 중 한명이다. 디자인을 직업으로 하면서 기본적으로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는 있지만 그래도 이미 유튜브디자인에 득도를 한 인기유튜버들 사이에서 나의 썸네일과 배너, 로고는 사실 아직도 갈팡질팡하는 상태이다. 나도 유튜브를 보다보면 정말 디자인 퀄리티가 천차만별이다. 인기가 많은 유튜버라면 썸네일,배너, 로고, 하다못해 영상제목까지 대충써도 그게 또 컨셉적으로 인기가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사실 외면받기가 쉽다. 요즘엔 디자인툴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도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멸치(앱) 등을 통해 디자인을 쉽게 완성할수가있다. 그렇지만 본격적으로 디자인을 제대로 해내고싶다면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해 직접 원하는 컨셉으로 유튜브디자인을 만들어내는게 좋다고생각한다.

정말 나는 포토샵초보이자 초보 유튜버라면 <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디자인 1등 유튜버 존코바의)>을 읽어보는걸 추천한다. 디자인유튜버 존코바가 배너이미지, 썸네일, 로고를 비롯한 영상의 인트로, 아웃트로, 자막 디자인까지 어떤 컨셉으로 브래딩하고 포토샵예제를 통해 어떻게 유튜브 채널디자인을 포토샵으로 제작을 하는지 설명을 해준다.

존코바는 영상편집도 중요하지만 좋은 썸네일디자인과 콘텐트가 재밌어야한 구독 및 좋아요를 불러일으킬수있다고한다. 특히 각 채널의 주제에 맞는 브랜딩(폰트, 컬러, 이미지사용, 여백에 대해)을 배울수있는데 <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디자인 1등 유튜버 존코바의)>을 읽으며 인상깊었던 것은 다른 채널들을 참고하고 레퍼런스를 만들기에 대한 내용과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타깃, 컨셉트바탕으로 디자인을 할때 지나치게 모든 트렌드를 넣을려고하는것도 좋지않다는 내용이었다. 결국 유행에 편승해서 남이 하는걸 그대로 따라하면 좋을게 없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셀프브랜딩이 아직 어려운, 또 포토샵이라는 툴을 다뤄보지못한 초보유튜버들에게 유튜브디자인에 대해 배우기위해 추천하는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