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하고 싶은 말
김수민 지음, 히조 그림 / 스튜디오오드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내면에 가진 우울감이나 불안감에 관한 강연을 많이 듣고있다. 그러면서 내가 가진 고민이나 걱정들은 결국 내가 적절한 행동을 취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어낼수있는거고 또 내 힘으로 어떻게 해결할수 없는 문제를 지나치게 고민하는걸로 시간을 보내는건 결국 내 정신건강을 잡아먹는거라서 나의 부정적인 감정도 나쁘게 생각하지말고 긍정적인 선에서 받아드리기로 마음먹었다. 김수민 저자의 <너에게 하고싶은 말>역시 그런 생각의 연장선에서 읽게 된 책이다. 사람 사는거는 결국 다 비슷해서 연애 문제나 친구, 가족을 비롯한 인간관계들에 대해 공감할수있는 이야기가 나온다. 책에서는 대단한 해결책이나 문제해결법이 나오지않지만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 꼭 듣고 싶었던 이야기가 담겨있다. 우리는 종종 주변인들에게 고민을 이야기할때에 상대방이 경청해주고 진심이 담긴 응원한마디를 할때 더 힘이 나고 고맙게 생각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것이다. <너에게 하고싶은 말>은 누군가에게 따스한 말 한마디가 듣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한마디를 건내준다. 일러스트레이터'히조'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책을 읽으면 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었다. 누구나 읽기 좋은 책이지만 2015년도에 나온 책의 개정판이라 그런지 인상 깊은 구절도 있지만 너무 이상적인 이야기라 좀 갸우뚱하게 되는 구절도 있긴하다. 그래도 내 맘속에 콕들어오는 글귀내용도 있어서 그동안 코로나로 마음이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