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0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늘 광고를 보고 있다. 특히나 SNS에 끊임없이 올라오는 광고들을 보면 몹시 자극적이고 그럴싸해보인다. 멀리갈것도 없이 유튜브에 있는 썸네일들만 보더라도 클릭해볼수밖에 없게끔 만들어져있다. '어그로'. 관심을 끌고 분란을 일으키기 위하여 보다 자극적인 내용의 글을 올리거나 악의적인 행동을 하는 일이라고는 하지만 우리는 늘 그런 어그로들에게 '클릭' 할수밖에 없다. 막상 그 안의 내용을 까보면 별거없거나 이미 아는 내용인데 제목이 너무나 호기심을 자극한다. 나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심지어 인터넷 커뮤니티까지 하지만 아직도 그런 '어그로'를 끄는 법을 잘 모르겠는것도 있고 매번 자극적 제목에 낚이고 싶지않아서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읽게되었다. 이미 마케팅과 카피라이팅 관련 책으로 수많은 베스트셀러가 된 간다 마사노리와 카피라이팅 강사로 일하고있는 기누타 쥰이치의 이 단어장은 마치 영단어 책을 연상시키는 책이다. 군더더기 없이 문제점, 공감, 해결책, 조건, 타겟, 행동촉구등 소비를 촉진시키는 다양한 범위에서 사용할수있는 단어들이 있다. 나도 포스팅이나 유튜브 영상을 올릴때 어떤식으로 제목을 쓸지 고민하는데 내가 원하는 방향을 잡고 이 책을 열면 단어와 관용구가 정리되어있으니 내가 원하는걸 선택하고 조합만 하면 된다. 다만 좀 아쉬운건 일본 저자이다보니 쥬시, 초, 메가톤급, 최애 등 일본식 표현도 있다는 점이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에 아예 이해가 안될만한 내용은 아니고 다른 표현도 설명되어 있으니 충분히 활용가능할거라고 생각된다. 무작정 단어나 관용구만 소개된게 아니라 영화나 책 또는 인간심리등에 따라 이론도 함께 설명되어있으니 책을 읽으면서 카피라이터에 공부가 될수있는 시간이 될거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