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조리기능사 한식 필기 총정리 문제집 - 상시시험 대비, CBT 교재풀이 7회분 제공 2021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송은주.김선희.김자경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0년에 컬러리스트 기사 자격증을 따고 엄청난 성취감을 느꼈었다. 코로나로 회사일이 그정도로 바쁘지않아서 가능했던 것이기도 했지만 어쨌든 컬러리스트 기사를 공부하면서 느낀게 앞으로도 독학이든 학원이든 꾸준히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었고 어떤 공부를 하고싶은 리스트도 뽑아놨었다. 바리스타자격증, 이미용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한식조리사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외국어자격증등이 후보군이었는데 작년에 공부한것은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이었다면 올해에는 조금 내가 그동안 해보고싶었던것중에서도 실생활에 유용한 새로운것을 배우고싶은게 큰 목표였다. 그래서 선택한것이 조리기능사자격증, 그중에서도 한식조리사기능사 자격증이었다. 양식이나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다양한 요리관련 자격증은 있지만 굳이 한식을 택한건 그래도 그동안 많이 접해본거니까 공부하기 좋지않을까 싶어서였다.


공무원시험합격도 에듀윌~하는 CM은 많이 들었었지만 내가 직접 이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필기 문제집으로 공부를 해볼줄이야!


나같은 경우 직무나 전공이 요리와는 아주 무관하기때문에 좀 끈기있게 정보찾는게 어려워서 우선 제일 유명하고 안정적인 선택으로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 문제집으로 공부해보기로했다. 우리엄마도 벌써 1n년전에 한식조리기능사자격증을 따셨는데 그때는 내가 이렇게 공부하게 될줄 몰랐다. 조리기능사자격증이 있으면 내가 조리학과 전공이 아니어도 1년간의 실무 경험이 있으면 한식조리산업기사을 시험볼수있는 자격이 생긴다! 나중에 지금 하는 일을 관두어도 조리기능사라는 또 다른 직업의 문이 열리는거니까 뭐든 도전해보는건 좋다고 생각한다. 할까말까하면 또 안한다. 이런 시험문제집도 아 나중에 사지뭐~ 하면 절대 안사고 안하게 되더라. 생각났을때 꼭 사야한다.


에듀윌에서 나온 한식조리기능사 책은 필기총정리말고도 시리즈가 많기때문에 본인의 실력이나 상황에 따라 결정하는게 좋아보인다.

패기넘치게 한식조리기능사필기독학 해본다고 했지만 막상 시작하려니까 좀 막막하긴 했는데 우선 문제집에서 자격증 시험에 대한 주요정보가 어느정도 나와있었다. 한식조리기능사자격증 필기시험은 상시시험이라서 거의 한달에 한번꼴로 필기시험일정이 잡혀있다. 우선 필기 시험은 상반기가 목표이긴 하지만 코로나때문에 필기시험이 계속밀렸던 컬러리스트필기시험때가 생각난다. 한달 한달 일정밀리는데 진짜 피말렸던 기억이 갑자기 떠오른다... 같은 문제를 세네번 풀면서 이번에 또 시험 밀리는건 아닌지 불안에 떨던 내모습.. 어느 자격증이나 비슷한지 60점이 합격커트라인이고 4지 택일지형이다.


사실 총정리 문제집이라고해서 딱 시험문제만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구성이 알차다. 10일 공부 합격을 플랜으로 한식조리기능사필기에 자주 나오는 족보와 필수문제 300개 기출복원 모의고사로 이 책 한권으로 충분히 합격할수있어보인다. 내 예상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상시시험에 기능사시험이다보니 필기시험난이도가 그렇게 까지 높지는 않을걸로 생각해서 10일은 힘들더라도 넉넉히 한달 공부하면 충분할거라 생각한다. 물론 높은점수로 합격하면 좋지만 어쨌든 우리의 목표는 우선 합격이니까!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합격도 에듀윌~

책을 한번 쭉 훍어보니 좋은게 필기시험볼때 꼭 기억해야할 필수 키워드. 그리고 300개필수문제에서 난이도로 내가 모르는 이유가 공부를 덜 해서인지 아니면 문제가 어려워서인지 충분히 구분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자격증 시험은 아무래도 기존의 기출문제를 얼마나 복원을 잘했냐와 설명이 이해가 가냐가 제일 중점적인데 이 책은 아예 상시시험 대비와 CBT교재풀이 7회분도 같이 있어서 든든하다!


이제 열심히 공부하고 합격할 일만 남았다. 올 한해 또 뿌듯한 일을 에듀윌과 함께 이루고싶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