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 - 유튜브 구독자 371만 명! 누적 조회수 26억 뷰!, 숫기 없는 택배원에서 구독자 371만 명의 억대 연봉 탑 크리에이터가 된 허팝의 유튜브로 돈 버는 비법 대공개!
허재원(허팝).안정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야흐로 유튜버 대 홍수의 시대이다. 초등학생 장래희망직중 상위권에 랭크하는 유튜버는 최근 인터넷 플랫폼에서 벗어나 예능에서도 심심찮게 만날수있어서 더 이상 '보는사람만 보는'게 아닌 하나의 직업으로써 인정받기 시작했고 누구나 뛰어들수있는 이 시장에서 소위말하는 '대기업'이라 불리우는 크리에이터나 스트리머 이름을 컨텐츠는 모르더라도 하나씩은 들어봤을것이다. 나에게 유튜버 '허팝' 역시 그런 존재였다. 한참 액체괴물에 관심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볼때 알고리즘으로 인해 추천영상이 떠서 종종 눌러보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게 될줄은 생각도 못했다.

유튜브와 브이로그, 크리에이터등 1인 미디어가 각광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유튜브관련된 책들도 많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유명 유튜버들이 쓰는 책들이 아무래도 눈길도 가고 팁 얻을것도 많다. 잘나가는 유튜버를 보며 그저 시대에 잘 얹혀간다고 생각하거나 유튜버라는 직업자체을 하대하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책을 읽다보면 이 사람은 뭘해도 될사람이라는걸 알게된다. 책 초장에는 지금의 허팝이 될때까지의 히스토리가 상세히 적혀있는데 외국 유명한 유튜버 영상들을 분석하며 자신이 해야할 목표로 영상을 하루에 하나씩 올리는것으로 시작해서 구독자가 371만명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다른 유튜버들의 영상들의 트랜드를 확인한다고한다. 허팝이 이 책에서 계속해서 언급하는게 있는데 1.동영상의 컨텐츠 아이디어 2.썸네일과 제목의 중요성 3.자신의 컨텐츠에 투자하기. 비단 허팝뿐 아니라 다른 유튜버들 역시 같은 내용을 꼭 언급하니 이 세가지는 꼭 기억하면서 유튜브에 임해야할것이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참고(reference) 수준이 아닌 정말 해당 유튜버를 단순히 카피(Copy)한 컨텐츠들도 만날때가많다. 그런 컨텐츠는 결국 본인을 갉아먹는다. 책 제목은 허팝만 따라해봐라고 하지만 사실 책을 읽으면서 업로드시간, 컨텐츠기획등 허팝이 했던 일들의 반만 따라하는것조차도 어렵다고 생각한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일이자 제일 어려운일이 무언가를 꾸준히, 열심히 하는것인데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조금 등한시했던 컨텐츠기획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