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챗 GPT, 미드저니 등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의 등장과 데이터로 둘러싸인 환경으로 변화된 현재 상황에서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a부터 z까지 설명한 책이다.마케팅에 대해서 기초적인 지식도 없는 내가 봐도 읽기 쉽게 쓰여 있다. 왜 데이터가 마케팅에 중요한지부터 어떻게 데이터를 활용하면 좋은지, 개인정보처럼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며 앞으로의 비전과 필요성을 강조한다.나이키, 아마존 등 우리가 알 법한 기업들을 예시로 들고 있고 우리가 아는 말로 모르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관련 일을 하지 않아도 앞으로 우리가 마주할 상황을 지켜 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