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우리 엄마예요? 옹달샘 생태과학동화
브리기테 엔드레스 지음, 율리아 뒤르 그림, 송소민 옮김 / 다림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봄날, 푸른 풀밭에 하얀 알이 데굴데굴 굴러왔어요. 그러더니 잠시 후 알 안에서 노란 병아리 한 마리가 나왔습니다. 작은 병아리는 자신이 처음 본 달팽이에게 ‘엄마!’라고 불러요. 하지만 달팽이는 ‘나는 네 엄마가 아냐.’라고 대답합니다. 그렇다면 병아리의 엄마는 누구일까요? 어디에 있는 걸까요?


아무것도 모르는 병아리는 자신이 만나는 동물에게 ‘우리 엄마예요?’하고 묻습니다. 그 질문을 들은 동물들은 ‘아냐!’라고 대답합니다. 달팽이를 시작으로 고양이, 애벌레, 개구리, 소, 심지어 벚나무까지... 작은 병아리는 결국 엄마와 만나게 됩니다. 병아리의 엄마는 병아리를 보자마자 이렇게 말해요. ‘아이고, 내 아기!’


‘누가 우리 엄마예요?’는 병아리가 자신의 엄마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만나는 동물들의 생태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생태과학 그림책입니다. 미끄러운 점액질로 덮인 알을 낳는 달팽이, 뱃속에 새끼를 품는 고양이, 고치를 짓는 애벌레 등 여러 동식물을 만나며 어떻게 번식을 하는지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줍니다.


 

새끼를 낳고 키우는 방법은 각자 다르지만, 새끼를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 똑같습니다. 마치 엄마가 아이를 사랑하는 것 처럼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동물의 생태를 공부하고, 엄마의 사랑도 함께 속삭여주세요. 노란 병아리만큼 귀여운 우리 아이들이 예쁜 미소로 화답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